[서비스경영론] 디즈니랜드 서비스성공 및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1
1. 월트디즈니....................................................1
2. 디즈니의 획기적인 사건들.................................1


Ⅱ. 본론.........................................2
1. 디즈니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사례.........................2
2. 디즈니랜드의 서비스 성공요인.........................3
3. 디즈니랜드의 실패적 요인.................................3


Ⅲ. 결론.....................................................8

본문내용
1. 디즈니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사례 www.daum.net


1) “ 친절을 전염시켜라 ”
도쿄디즈니랜드에서는 “ 친절을 전염시켜라 !“ 가 사훈이다.
예를 들면, 고객의 통행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식자재나 상품을 반입하는 차량 통로를 지하터널로 만든 세세함은 우리 사례에서 찾아보기 힘든 그들만의 배려이다. 또 비오는 날 짧은치마 때문에 회전목마를 탈까말까 망설이고 있을 때, 무릎 꿇은 직원이 한쪽 다리를 올린 후 “여기를 밟고 올라가세요” 라며 친절을 베풀 줄 아는 디즈니랜드의 직원들, 이러한 친절을 경험한 고객들은 절대 잊지 못한다. 그만큼 자신이 당해보았던 친절들 중 가장 크고 가장 기억에 남는 친절이자 서비스일 것이다. 물론 이것이 직업이기에 어쩔 수 없이 나오는 친절일수도 있겠으나 디즈니랜드에서는 좀 다르다. 마음에서 우러나올 수 있는 서비스를 할 수 있게끔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그만큼의 대우를 해주고 그만큼의 서비스를 돌려준다. 이러면 직원들도 대접을 받았으니, 기분 좋게 고객들을 대한다. 기분이 좋으니 저절로 최상의 서비스가 나오는 수밖에 없는 것이다.

2) “ 아이들을 위한 키즈 아이템 ”
디즈니랜드는 아이 들이 다니면 정말 혼을 쏙 빼놓을 정도로 갖가지 아이템들로 장식을 해놓고 있다. 어디를 가도 항상 예쁘고 아기자기한 것들이 톡톡 튀어나오는데, 정말 만 화 속에 들어온 기분이 들도록 온갖 만화 캐릭터들이 아이들을 반기고 있다. 구피, 미키 마우스, 미니 마우스, 도널드 덕 등 이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여러 마을을 만들어 놓고 싶은 도시 하나를 만들어 놓았다. 정말 규모도 크고 시설도 쟁쟁한 것이 아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눈에 보인다. 특히 유명한 아이템으로는 ‘싸인 북‘ 이라는 것이 있다. 이 싸인 북이라는 것은 이 캐릭터들의 각 마을을 돌아다니다 보면 캐릭터 복장을 한 사람들이 돌아다닌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aaaaaaaaaaaaa
  • korea0***
    (2012.03.23 15:20:04)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경영론] 에버랜드 서비스경영
  • 에버랜드의 서비스 경영과목명: 서비스 경영론◈목차◈Ⅰ. 서론Ⅱ. 본론1.기업소개2.기업 정신과 서비스 이념3.SWOT분석4.서비스 접점관리5. 에버랜드 서비스경영6. 성공요인 분석7.경쟁사 분석(롯데월드)8.과제와 제안Ⅲ. 결론Ⅰ. 서론테마파크(Theme park)란 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놀이공원의 환경을 만들면서 쇼와 이벤트로 공간을 연출하는 레저시설이다. 기존 유원지 개념에 일정한 테마를 준 공원이라고 하고 유원지보다는 한 단

  • [리조트경영론] 테마파크 사례분석(에버랜드vs드림랜드)
  • 및 개발미흡으로 인한 인지도 하락23456경쟁시장우위 뺏김운영자와 소유자간의 갈등경영악화로 인한 증권시장 퇴출위기드림랜드 실패요인드림랜드 실패요인드림랜드 실패요인드림랜드 실패요인높은가격/프랑스 프랑의 강세1잘못된 장소선정(안개와 추운날의 계속으로 기후문제)모기업에게 높은 로열티 지급23456경기불황상류층을 대상으로 한 호텔시설정서적 이질감유러디즈니랜드 실패요인성수기에는 250프랑 → 195프랑비수기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새가 우연히 발견한 조각과 지푸라기로 둥지를 만드는 것과 같다. 아주 작은 것 하나 하나가 모두 다 브랜드에 더해지며, 소비자와 만나는 모든 접점이 브랜드에 대한 인상을 결정하고, 그것을 바꾸기도 한다. 품질에서부터 맛, 제품 포장, 제품군, 매장 환경, 진열장, 로비 디자인, 색상, 판촉 행사, 가격, 제품 진열, 후원 및 합작회사, 기업 평판, PR, 여론과 구전 효과, 영업사원과 서비스 경험, 운송 트럭, 컨테이너용 상자, 텔레마

  • 호텔의 세일즈 마케팅관리
  • 및마케팅 환경분석**마케팅계획 및 마케팅 환경분석Definition마케팅 환경분석전략적 계획마케팅 계획마케팅 계획마케팅 환경 분석표적시장 선정마케팅 믹스 전략마케팅계획 및 마케팅 환경분석Definition마케팅 환경분석마케팅 환경이란,마케팅 목표 달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외부 요인들의 집합 환경변화위협요인 또는 기회요인으로 작용, 마케팅 목표의 달성에 영향을 줌.미시적 환경, 거시적 환경마케팅계획 및 마

  • [외식산업경영론] 맥도날드 성공전략 분석
  • 성공적으로 확장하여 고객의 증가로 인한 매출증대를 이룩 할 수 있었다. 이러한 성장을 이룩하게 된 배경은 앞에서도 많은 설명을 했지만 오너의 재력과 의욕, 매장의 위치선정, 고품질의 서비스, 신 메뉴의 제공, 광고, 탁월한 고용인과의 의사소통과 같은 여러 요인으로 알 수가 있었다. 햄버거 하나로 세계를 지배하기까지의 치밀하고 전략적인 부분들을 살펴보면서 외유내강이라는 말을 생각나게 했다. 보기에는 웃고있는 로날드가 제일 먼저 보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