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의 서비스경영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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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6.0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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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 장. 서론 ------------------------------------ 3p


제 2 장. 본론 ------------------------------------ 4p


1절. 서비스란 무엇인가 -------------------------- 4p

➀ 서비스에 대한 기존 학자들의 정의 --------------- 4p
➁ 서비스의 특성 ------------------------------ 5p
③ 서비스의 중요성 ---------------------------- 5p

2절. 민들레영토 소개 ---------------------------- 7p

1) 민들레영토 ----------------------------------7p

① 민들레영토의 특징 ---------------------------- 8p
② 민들레영토의 문화 체험 ------------------------ 10p
③ 민들레영토 서비스 이용 사례 -------------------- 13p

2)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비결 -------------- 15p

3) 민들레영토의 프랜차이즈 안내 --------------------- 21p

제 3 장. 결론 및 요약 -------------------------------- 23p

제 4 장. 느낀 점 ------------------------------------ 23p

♧ 참고 문헌 --------------------------------------- 24p
본문내용
제 1 장. 서론

요즈음 사람들은 ‘문화와 서비스’ 라는 말을 즐겨 사용한다. 예전의 특정계층이나 특정부류에만 함께 사용되었던 것과는 달리 수준 높은 서비스, 친절, 놀이문화, 주거문화, 음주문화, 자동차문화 등 일상을 구성하는 부분마다 `문화`는 가장 보편적인 접미어가 되어 있으며 우리는 실생활 속에서 ‘서비스’를 받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가 찾아간 `공간을 채우는 사랑`은 삶의 기본요소인 서비스를 통하여 보다 고차원적인 `문화`를 이야기하며 생각을 채워주고 방문객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번 과제연구를 위해서 ‘민들레 영토’를 선정한 이유는 대학가 놀이 문화에서 우리가 쉽게 다가갈 수 있고,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장소라고 생각했기에 선정하여 연구해 보았습니다.

저 또한 민들레영토를 여러 차례 방문하여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고 그곳에서의 받은 느낌은 따뜻하고 다시 한번 찾아오고 싶은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민들레영토’를 줄여서 ‘민토’라고 자주 사용하는데 이곳에서는 저렴한 문화비를 3시간가량을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속에서 친절한 민토 지기 분들의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민들레영토가 다른 까페와의 차별화를 보이는 것은 저렴한 가격과 감성적인 마케팅을 사용하여 우리에게 좀더 가까이 다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문헌
․ 서비스 달인의 비밀노트 -세종서적


․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원앤원북스


․ 관광소비자행동론 -대왕사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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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랜차이즈인줄 알고 받았는대 아니였네요 ㅜㅜ 아쉽다...
  • thfkdid***
    (2011.05.18 22:2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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