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성공사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① CGV 선정동기와 소개

② 멀티플랙스

③ CGV와메가박스,롯데시네마 CRM 비교및 관련자료모음

④ CGV의 판매촉진방안

⑤ CGV고객만족

⑥ 마케팅 전략

⑦ CGV-서비스 상품관리

⑧ CGV 시장분석

⑨ CGV의 CEO의 마케팅 철학

⑩ CGV 골드클래스

⑪ CGV연역

⑫ CGV 관련기사
본문내용
1. ① CGV 선정 동기
90년대 아시아에 멀티플렉스가 처음 소개된 이후 CGV는 우리 나라에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를 도입하였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열어 선진화된 관람문화와 극장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호텔식 고급 서비스를 지향해 오는 등 활발한 활동을 보여왔다. 그에 따른 성과로 연간 관객 1천 500만명을 돌파하여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가장 많은 관객이 찾는 영화관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에 CGV를 선정하게 되었다.


② CGV 소개

1) CGV란?
C : CheilJedang 의 이니셜. 90년대 중반 다른 대기업들과 함께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진출 하면서 사업의 일환으로 멀티플렉스 극장사업을 추진.
G : Golden Harvest 의 이니셜.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졌던 홍콩의 메이저(?) 배급사.
V : Village Roadshow 의 이니셜. 호주에 본사를 둔 세계적 배급사이며 극장체인업체.
위 3개사가 합작하여 국내에 설립한 법인이 CGV(MGM과 같은 사명) 현재는 Golden Harvest가 빠진 상태.제일제당 그룹에서 이 영화관을 소유.




2.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
멀티플렉스란?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시작했다.
복합상영관은 과거 극장의 개념을 바꿔놓은 것으로 단순히 극장 내 상영관 수를 늘리는 것만이 아니라 영화 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을 하도록 한 것이다. 즉 고품위 인테리어로 설계된 외양과 널찍한 내부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방식의 음향 시설과 영상을 갖추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음
  • jin1***
    (2005.11.29 14:35:39)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서비스실무사례
  • 레포트를 마치면서 내가 잘했을까? 라는 생각도 들고 후련한 마음도 들면서 레포트를 마쳤다.처음에는 내가 할수 있을까? 라는 부담감을 않겨준 레포트 였다.다행히 강의 시간에 들은 내용도 많이 참고 하고, 인터넷과 교수님의 강의말씀도 많이 도움을 토대로 레포트를 시작하였다.먼저 나는 레포트 주제의 포인트가 서비스 이기 때문에 그에 대한 설명을 참고 자료들을 찾아가며 레포트의 첫줄을 채워가기 시작 하였으며, 서비스의 사례들은 인

  • 다빈치커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레포트 작성공간을 준다던지, 직장인들이 많은 곳에는 흡연공간을 내어준다던지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서울에서도 직장인들이 많은 곳의 스타벅스는 따로 흡연공간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너무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라는 틀에 얽매이지 않고 좀 더 유연하게 점포의 운영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진다. 2. 시사점- 첫 번째, 다빈치는 지금 서울에서 성공하고 외국으로까지 나아가려면 위의 개선방향을 이용하여 탄탄히 기본을 다져

  • [광고원론] IMC의 개념, 특징, 중요성, 사례
  • 향해 나가는 것이 IMC의 본원적인 모습이라는 것을 언급하면서 IMC 국내사례 19조 조발표 레포트를 마친다. 참고문헌 및 사이트마케팅 원론 -원리와 최신사례 문준연 저미래의 광고 트랜드 IMC 세미나 김인철 저광고원론 안광호, 유창조, 저2004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사례 한국능률협회2005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사례 한국능률협회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D.E 슐츠 저IMC 시대의 이벤트 기획론 김희진 저 IMC 광고론 한은정 저www.naver.comwww.daum.net

  • [마케팅전략] K-리그의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과 성공을 위한 전략
  • 레포트를 통해 K리그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았고 진심으로 K리그가 번창하여 우리의 축구에 대한 열정이 더욱 불타오르기를 한국 축구가 세계 최고가 되기를 기원하면서 이번 레포트를 마친다. < 자료 출처 및 참고문헌 >연합뉴스 2006.02.24스포츠 조선 2006.10.18뷰스 앤 뉴스 2007.01.19이코노믹 리뷰 2007.04.04FC 서울 홈페이지http://www.fcseoul.com/한국 프로 축구 연맹 홈페이지http://new.kleaguei.com/네이버 까페‘축구 박물관’http://cafe.n

  • [이비지니스] 온라인 피규어몰 창업계획서
  • 레포트를 쓰면서 온라인피규어사업에 대한 분야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창업이라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수 있었다. 온라인쇼핑몰 사업이 최근들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또 진출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충분히 준비하고 사업에 뛰어든다면, 특히 피규어사업같은 경우는 아직 대중화 되어있지는 않지만,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급격히 확산됨에 따라 그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5. Reference네이버 카페 : 당근피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