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정수기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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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정수기의 필요성과 연구 개요 및 동기 p 4

본론
1. 서비스의 이해 p 5
1) 서비스의 정의 p 5
2) 서비스의 중요성 p 5 ~ p 7
3) 서비스의 특징 p 7 ~ p 9
2. 마케팅의 이해 p 8
1) 마케팅개념의 발생 p 9
2) 마케팅의 정의 p 9 ~ p 10
3) 마케팅의 기능 p 10
3. 웅진코웨이 p 10
1) 웅진코웨이의 연혁표 p 10 ~ p 16
4. 웅진코웨이의 서비스 및 마케팅 p 16
1) 웅진코웨이의 제품광고 p 16 ~ p 19
2) 렌탈서비스 마케팅 p 19 ~ p 20
3) 사회공헌사업 p 20 ~ p 21
4) 웅진코웨이의 판매실적 p 21 ~ p 22
결론
5. 서비스의 개선방향 p 22
1) 고객의 욕구와 기대 p 22
2) 소비자 불만의 주요인 p 22 ~ p 23
3) 웅진코웨이의 고객불만사항 p 23
4) 개선책 p 23 ~ p 24

느낀점 p 25 ~ p 26
본문내용
정수기의 필요성과 연구 개요 및 동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안산공과대학에 입학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군대를 전역하고 2학년 1학기를 다니게 되었다. 예전엔 미처 알지 못했지만 시간이 빠르다는 것을 요즘들어 절실히 느끼고 있는 바이다. 복학을 하기 전에 잠시나마 아르바이트를 한적이 있다. 자신의 학비는 자신이 벌어서 다녀야 한다는 주위 사람들의 말과 또한 내자신이 군대를 다녀오면서 느낀바 있어서 시작한 아르바이트 이다. 책과 관련한 아르바이트 이기에 싫어도 하는 수 없이 책을 마주할 수 밖에 없었다. 그중에 읽었던 책 중 하나가 ‘물은 답을 알고있다’ 라는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인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이 많이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물이 가장 중요하지 않나 생각해봤다.
산업혁명이후 1차 산업이 2차 산업이 되는 과정에서 생긴 수많은 오염 물질들이 지금 우리가 마시는 물, 공기, 자연환경을 파괴했다.
그중 수질오염은 심각한 상황으로써 국제인구행동연구소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2050년 경에는 물기근 국가로써 인체에 가장 귀하고 중요한 물이 인간을 위협하는 지경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산성비의 평균농도는 5ph로 상당히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마시는 물을 얼마나 믿고 마실 수 있을 것인가.
그 답은 정수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2002년 통계에 따르면 2인이상 비농어가에서는 정수기는 15.8%의 보유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30%로 늘었다고 한다. 그만큼 꾸준히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것이 정수기 산업이다.
우리나라에는 많은 정수기 업체가 있으며 해외 정수기 브랜드도 이미 자국에 들어온지 오래이다. 그만큼 마케팅과 서비스가 절실할 때이다.
따라서 본문에서는 우리나라 정수기 업체중 하나인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및 서비스에 관해 살펴보고 마케팅과 서비스는 무엇이며 또한 광고는 무엇인가에 대해 고찰해보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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