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제품 및 서비스관리-설화수,라네즈,아이오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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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태평양의 경영방침 및 전략
태평양의 Product
Four Brand Strategies
Product Life Cycle (PLC) #1
Product Life Cycle (PLC) #2
설화수
Product Attributes
Product Life Cycle with Brand Renewal
Branding
Packaging and Labeling(Brand AD 후)
Product Attributes
Branding & Labeling
Packaging
Product Renewal
Branding
Labeling & Packaging
Product Support Service
Conclusion
본문내용
설화수
35세 이상의 여성을 target으로 한 한국 정통의 한방 화장품 브랜드

Promise-피부노화방지

한국 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하여 전통을 중시 + 과학기술과의 결합

고급 명품브랜드로 꾸준히 나아가고자 하는 marketing strategy.

Product Support Service : 카운슬러의 서비스를 함께 받을 수 있는 백화점, 면세점과 방문판매

Product Attributes
옥죽, 백합, 참작약, 연꽃, 지황의 5가지 약재를 18시간 이상 우려내어 만든 자음단 및 인삼, 은행나무, 감초 등 각 제품의 특성에 맞는 한방추출물을 이용 (동의보감에 기초해 경희대와 공동 연구)

67년부터 ‘인삼 중심의 한방 미용법’ 연구를 시작, 72년 인삼유효성분추출 특허를 획득부터 최근 나노 기술과 한방환기술의 도입

음과 양이론을 이용 음기운의 약화로 기능저하와 노화로 인한 피부트러블 해소

2003년 서울, 부산 등 5대 도시 화장품 소비자 1천6백여명을 대상으로 한 ‘기초 화장품 주사용 브랜드 만족도 조사’ : 설화수를 사용한 소비자들 중 44%로부터 ‘매우 만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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