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테마파크산업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 개요
1.1 조사 목적
1.2 조사 Fame work

2. 외부 환경 및 경쟁사 조사 (산업 분석)
2.1 국내 테마 파크 산업의 현황
2.1.1 테마 파크 산업의 업체 수
2.1.2 테마파크 산업의 시장 규모

2.2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구조
2.2.1 기존 경쟁기업
2.2.2 잠재적 경쟁기업
2.2.3 대체제
2.2.4 구매업체(고객)의 교섭력
2.2.5 공급업체의 교섭력

2.3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수명주기 단계

3. 마케팅 믹스 전략
3.1 기존 마케팅 믹스 전략의 방향
3.1.1 도입기의 전략
3.2.1 4P + 1S 마케팅 믹스 전략
3.2 소비자 조사 결과
3.3 새로운 4P + 1S 마케팅 믹스 전략
3.3.1 제품
3.3.2 가격
3.3.3 경로
3.3.4 서비스

4. 결 론
본문내용
1. 조사 개요

최근 주 5일제의 확산과 더불어 늘어난 여가시간을 다양하게 활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경향에 따라 스포츠 및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거나, 놀이공간을 마련해 주는 사업들의 성장이 두드러지는 추세이다. 본 프로젝트에서는 이러한 추세에 착안하여 이러한 시장에 진입 시 많은 이익을 창출 할 수 있다고 판단, 놀이문화의 선도적인 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테마파크 산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1 조사 목적
자사는 새로운 테마파크를 건설하여 테마파크 산업에 새롭게 진입하려고 하며 이를 위해 시장 진입의 타당성 여부와 타당하다면 어떻게 진입할 것인가에 대해 알아보고 싶어 한다.
이를 위해 본 조사를 하게 되었다.

1.2 조사 Frame work
조사는 산업을 둘러싼 환경과 경쟁사, 소비자를 조사하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시장 진입 의 타당성을 판단한다. 만약 타당성이 없다면 사업은 백지화 되며 조사는 끝이 나게 되고 타당성이 인정되면,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새롭게 진입할 수 있는 전략이 도출되었는지 를 판단한다. 만약 충분하지 못하다면 재조사를 통해 전략을 도출하며 도출된 전략을 바 탕으로 시장진입을 시도한다. 시장 진입 후에도 지속적인 마케팅 조사를 실시한다.
이에 대한 Frame work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산업에 대해 시사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이 기업을 선택하였다. 캐릭터산업이란 캐릭터를 장착해 영화나 텔레비전게임상품테마파크 등에 적용하거나 활용함으로서 파급효과가 크고 고부가가치를 창조하는 산업이며 이미 국내에도 큰 규모의 시장이 형성되어있다.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유명 유아 애니메이션 ‘뽀로로’를 제작한 회사로 애니메이션 기획, 캐릭터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여 다양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을 개발

  • 에버랜드의 다양한 경영활동
  • 산업들이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경쟁시대에 들어선 기업들은 문화산업에 관심을 집중하기 시작했다. 여가활동의 증가의 이유도 더해지면서 문화산업 중 테마파크 투자가 증대했다. 우리나라 테마파크 중 규모면이나 매출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에버랜드는 여러 가지 경영방식을 도입하고 있다.첫 번째로 소개한 경영방식은 글로벌 경영이다. 중국대륙에 한국의 문화와 선진운영노하우를 수출하여 중국을 넘어서 아시아, 그리고 전 세계의 서

  • [서비스운영관리] 한화리조트 서비스경영분석
  • 마케팅 활동을 펼침으로서 대중의 인지도를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셋째는 한화리조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PO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는 현재 운영하고있는 PO를 더 부각시키고 더 나아가 각종 이벤트 및 행사 활동을 한화리조트만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특화시킬 필요성을 제시한다. 한화리조트는 새로운 행복을 창조하는 생활문화기업이라는 VISION 아래 1995 년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한 이후 각종 친절서비스 교육 제도, 객실/시설 개보수 , 신규사업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산업공에가AR 상품개발원AR 소품효과기사AR 신발디자이너AR 예술품복원기술자AR 용기디자이너AR 음식플로리스트AR 음향녹음기술자AR 의상가AR 인테리어디자이너AR 자동차디자이너AR 전시디자이너AR 제품디자이너AR 조각가AR 조명디자이너AR 캐드캠디자이너AR 테마파크이벤트기획자AR 테크라이터AR 텍스타일디자이너AR 특수효과기사(영화.CF)AR 패키지디자이너AR 푸드스타일리스트AR 프로덕트매니저AR 플라워디자이너AR 플로리스트AR 향조전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산업, 스포츠 스폰서십의 정의와 형태 및 향후 과제(박찬호와 이승엽의 사례)
  • 산업시장 내에서 스포츠 관련 업체들이 지속적인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매김 하기에 이르렀다. 이와 같이 현대사회에서 스포츠 산업의 중요성은 갈수록 증대되고 있으며, 이를 확장시키고 개발하는데 스포츠 마케팅의 가치는 지대하다 할 수 있다. 정부에서는 저 비용 고효율 산업인 관광을 국가 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실질적으로 세계적인 브랜드의 테마 파크를 유치하고 금강산과 설악산을 연계한 관광 개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