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테마파크산업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 개요
1.1 조사 목적
1.2 조사 Fame work
2. 외부 환경 및 경쟁사 조사 (산업 분석)
2.1 국내 테마 파크 산업의 현황
2.1.1 테마 파크 산업의 업체 수
2.1.2 테마파크 산업의 시장 규모
2.2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구조
2.2.1 기존 경쟁기업
2.2.2 잠재적 경쟁기업
2.2.3 대체제
2.2.4 구매업체(고객)의 교섭력
2.2.5 공급업체의 교섭력
2.3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수명주기 단계
3. 마케팅 믹스 전략
3.1 기존 마케팅 믹스 전략의 방향
3.1.1 도입기의 전략
3.2.1 4P + 1S 마케팅 믹스 전략
3.2 소비자 조사 결과
3.3 새로운 4P + 1S 마케팅 믹스 전략
3.3.1 제품
3.3.2 가격
3.3.3 경로
3.3.4 서비스
4. 결 론
- 본문내용
-
1. 조사 개요
최근 주 5일제의 확산과 더불어 늘어난 여가시간을 다양하게 활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경향에 따라 스포츠 및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거나, 놀이공간을 마련해 주는 사업들의 성장이 두드러지는 추세이다. 본 프로젝트에서는 이러한 추세에 착안하여 이러한 시장에 진입 시 많은 이익을 창출 할 수 있다고 판단, 놀이문화의 선도적인 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테마파크 산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1 조사 목적
자사는 새로운 테마파크를 건설하여 테마파크 산업에 새롭게 진입하려고 하며 이를 위해 시장 진입의 타당성 여부와 타당하다면 어떻게 진입할 것인가에 대해 알아보고 싶어 한다.
이를 위해 본 조사를 하게 되었다.
1.2 조사 Frame work
조사는 산업을 둘러싼 환경과 경쟁사, 소비자를 조사하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시장 진입 의 타당성을 판단한다. 만약 타당성이 없다면 사업은 백지화 되며 조사는 끝이 나게 되고 타당성이 인정되면,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새롭게 진입할 수 있는 전략이 도출되었는지 를 판단한다. 만약 충분하지 못하다면 재조사를 통해 전략을 도출하며 도출된 전략을 바 탕으로 시장진입을 시도한다. 시장 진입 후에도 지속적인 마케팅 조사를 실시한다.
이에 대한 Frame work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