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한화리조트 서비스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기업현황 및 선정이유/연혁


2. 본 론

기업외부서비스

차별화된 PO프로그램

문화재사업

고객의 소리 청취제도

푸디스트

기업내부서비스

프로서비스맨 육성

서비스 매뉴얼 체득화 과정

해외서비스 체험연수


3. 결 론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서 론

한화리조트 일반현황

한화리조트는 1979년 우리나라 최초의 콘도미니엄 건설을 통하여 레저사업에 첫발을 디딘 이후 현재 전국에 가장 많은 직영 콘도 체인 및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체급식 사업을 하고 있다.
한화리조트의 대략적인 체인현황은 아래의 도표와 같다.
직영체인
운영중 - 산정호수, 양평, 용인, 대천, 해운대, 수안보, 지리산,경주, 설악, 백암, 제주 (11개지역)공사중 - 춘천
기타체인
수안보 산장, 지리산 관광호텔
골프장 
프라자C.C.(36홀), 설악프라자C.C.(18홀)
온천체인
설악워터피아(온천테마파크), 백암, 수안보, 경주, 산정호수


이외에도 한화리조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하는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콘도부문에서 1999년, 2002년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01년과 2002년에는 10개의 리조트가 산업자원부가 주관한 "서비스품질인증제도"에서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으로 선정 되었습니다.
또한, 2002년 세계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함으로써 명실공이 레저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한 2004 마케팅대상에서 브랜드명품상을 수상하여 경영전반의 Total 마케팅적 가치에 대해서도 우수한 기업임을 입증받았고, 2003, 2004년에 이어 3년 연속해서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수상하는 하는 등 고객만족경영을 적극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04 GBCI(글로벌 브랜드역량지수) 1위에 랭크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화리조트 선정이유

한화리조트가 고객만족경영대상 부문별 대상을 차지하였고 국내 최대 규모의 직영체인(설악, 경주 제주 등 12개 지역)과 골프장,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는 경영전반에 걸쳐 '가족사랑'에 바탕을 두고 있다. 특히 2005년부터 도입한 프로그램오커나이저(PO)서비스는 차별화된 전략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서 이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연 혁

1979.03 3월 20일 창립
1981.07 한화리조트 설악 본관개장 (768실)
1983.07 지리산 프라자호텔 개장(57실)
1984.07 설악프라자 CC 개장
1985.04 한화리조트 용인 개장(250실)
1986.12 한화그룹에서 정식 인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안보한화리조트 호텔경영분석
  • -Index-Ⅰ. 서론 1. 선정 이유2. 한화리조트 소개Ⅱ. 본론1. 운영 현황가. 위치 및 교통나. 객실 다. 재무 정보라. 부대 시설 마. 경쟁 환경 2. 수안보 한화리조트의 특징가. 특산물판매나. 인적서비스3. 관광객 이용 현황4. 운영상의 문제점5. 대안 제시 - STP 분석 과 4P MIX 및 SWOT분석Ⅲ. 결론I. 서 론 1. 선 정 이 유 수안보는 온천관광지로서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고, 그곳에 위치한 한화리조트는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것이기에, 사람들에게 인지

  • [관리회계] 관광기업-한화, 금호 리조트의 비율 분석
  • 리조트 소개 2. 비율분석 (1) 재무제표(2) 유동성 비율(3) 지급능력(안전성 비율) (4) 활동성(효율성 비율) (5) 수익성 비율(6) 듀퐁 분석 3. 결론(1) 기업관련 기사 (2) 결론4. 참고문헌 & 별첨 -Chapter 1한화 리조트 & 금호 리조트1. 기업 소개(1) 한화 리조트 한화리조트는 1979년 우리나라 최초의 콘도미니엄 건설을 통하여 레저산업에 첫발을 디딘 이후, 현재 전국에서 가장 많은 직영 콘도 체인 및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범주의 푸드 서비스

  • 금호리조트와 한화호텔리조트 비율분석,금호리조트재무분석,한화리조트재무분석,재무분석사례,관광기업관리회계
  •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범주의 푸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9년 프라자호텔과 63시티 식음/문화부문을 한 가족으로 맞이한 한화리조트는 국내 최고 PREMIUM 종합 레저/서비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한화리조트는 2003~2006년 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에서 주최하는 ‘고객 만족 경영 대상’을 수상하였고, 2007년 리조트 업계 최초 종합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의 콘도 분야에서 2005~2009년 5년 연속

  • 리조트산업 `대명콘도` 서비스경영사례
  • 리조트 산업의 현황 5pⅢ.본론1.대명의 연혁 및 역사 -6p2.대명의 경영이념및비젼 8p3.운영현황 10p4.골프,스키산업 12p5.콘도미니엄의 소비자분석 15pⅣ.마케팅 비교분석 1.기업비교 -15p2.s.t.p 분석-18p3.포지셔닝 21pⅤ.서비스 사례1.인간관계에

  • [국제관광]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Marriott International의 경영전략 분석
  • 경영의 놀라운 힘을 보여 주었다. 메리어트 호텔의 Franchise 수익분석자료: Marriott International, 2005 Annual Report현재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최고 서비스를 자랑하는 고품격 호텔인 메리어트 스위트를 비롯해 리츠칼튼 호텔 36개, 르네상스 99개, 페어필드인 426개, 스프링힐스위트 45개, 레지던스인 336개, 타운플레이스 스위트 74개 등 전 세계 유수 브랜드를 직영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 중이다.(3) M&A를 통한 선택과 집중 Marriott의 EP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