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김정문 알로에 & 롯데그룹 기업윤리와 사회적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김정문알로에 CEO
기업이념
경영이념 및 경영원칙
김정문 알로에사회 환원 사례
롯데 창업주
-신격호 회장의 공헌,특징
기업이념
사회 환원 및 공헌 사례
기업윤리 접근 방법으로써 분석
사회적 공헌 (책임)에 대한 사례분석
중소기업(김정문 알로에)과 대기업(롯데)과의 비교
결론
본문내용
기업이념
김정문 주의
-자연건강과 자연미를 진실한 제품으로 전하고 (주)김정문 알로에 伯栽 김정문회장의 창업철학을 바탕으로 하여 출범한 회사로서 모든 인류가 잃어버린 자연성, 즉 자연건강과 자연미를 회복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진실한 제품을 만들어 전하는 것을 우리의 기본적 가치로 삼는다.

-신격호 회장의 공헌,특징

한국제과산업의 발전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신격호의 역할은 유통구조의 개선이다.
다른 기업이 한국->해외 진출인데 반해 그는 일본-> 한국 진출.
 ‘내가 모르면 안 한다’ ->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라 -> 매우 보수적인 신격호의 성격


롯데 정신

-사랑(Love), 자유(Liberty), 풍요로운 생활(Life) -> 인류공동의 선 지향 (3L)
-기업보국(企業報國)의 창업정신을 지켜갑니다. 
 -정직, 봉사, 정열의 정신으로 일합니다.
-고객의 마음 속에 함께 하고 있다
-미래를 향해, 세계를 향해 나간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안열리자나..ㅡㅡ
    돈물러줘..ㅡㅡ 오류된 파일이래잖아..
  • kusa***
    (2006.12.07 13:32:0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웅진식품 마케팅분석
  • 경영환경 유지와 철저한 품질관리 경영웅진식품의 연구개발에서 생산, 고급까지 모든 업무는 오직 고객을 위하는 시스템으로 짜여져 있습니다.○윤리경영-첫째, 제품실명제 도입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품의 기획, 생산, 영업 담당 책임자의 이름을직접 제품에 기재하여 우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고자한다.-둘째, 평등한 참여의 기회 부여 협력업체와의 공동 발전을 모색하고 투명 경영을 실현하고있

  • [마케팅전략]네트워크마케팅 산업의 발전방안
  • 기업이 속출하였다. 때문에 지난 네트워크마케팅의 문제점과 발전 저해요인을 분석고찰하고, 새로운 발전방향을 제시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특히 네트워크마케팅산업과 같은 새로운 사업 내지 경영기법은 도입 초기단계에 커다란 사회적 저항에 부딪친다는 역사적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많은 장애요인을 극복해 나가야만 유통산업에서 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이미 알려진 바처럼 일본의 경우 슈퍼마켓이 처음 등장하였을 때,

  • [경영학] CJ의 새로운 도전- 미디어 ,문화 기업으로의 도약
  •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여야 할 책임 이란 생각 하에 미래형 산업분야인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홈쇼핑, 유통 사업에서도 최 고의 자리를 다져가고 있다. 매일 매일의 삶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종합생활문화 기업, 그 것이 바로 CJ이다.(2) 비전, 경영이념가. CJ Vison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생활 문화 기업이다. 나. CJ MissionOnly One 정신으로 제일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주주,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다

  • 로레알vs아모레퍼시픽,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아모레퍼시픽마케팅전략,아모레퍼시픽분석
  • 윤리규범 준수서약, 참여코너, 교육,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 등을 통하여 기업윤리의 이행을 촉진한다. 국내외 뇌물방지 협약을 준수하며 금품수수, 공여 금지에 대한 행동 가이드라인을 실천3) 기업윤리기업 경영목적과 사회적 요구를 조화 ⟶ 기업의 가치를 향상 ⟶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아모레퍼시픽의 기업윤리는 정직과 신용을 중시하는 기업정신과 ASIAN BEAUTY CREATOR 라는 우리의 소명에서 출발합니다. 1993년 무한책임주의 정신을 계승하여 기업

  • 암웨이의 네트워크 마케팅(다단계 판매) 경영방식과 문제점 분석
  • 기업에서는 경영혁신을 통해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점차 경영상황이 나아지고 있는 상황에 있다. 이의 대표적 기업으로는 암웨이사를 들 수 있는데, 세제조합과의 분쟁으로 이미지에 상당한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One for Oneꡑ이란 현지화 전략을 통해 점차 이미지를 개선하고 매출액도 늘려나가는 추세에 있다.또한 우리나라의 네트워크마케팅 기업들은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 책임과 더불어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사회공헌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