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마케팅] 홈쇼핑업체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론 ------------------------------------------------ 2
제 2 장 본론 ------------------------------------------------ 3
1. 홈쇼핑의 특성 ----------------------------------------- 3
2. 홈쇼핑시장 현황 -------------------------------------- 6
3. 마케팅 전략 ------------------------------------------- 6
1) 미끼전략 : 공짜에 흔들리지 않는 사람 없다 ----------- 6
2) 한정판매 전략 기회는 지금 이 순간뿐! ---------------- 7
3) 단수가격 전략 : 210,000원이 아니라 209,000원 -------- 8
4) 사이코그픽스(Psychographics)'의 응용
: 상품 편성은 시청자의 일과에 따라야 -------------- 9
5) 쇼 호스트 : 쇼핑 체험의 대리인 ---------------------- 10
제 3 장 결론 ----------------------------------------------- 11
[참고] 관련 신문 기사 모음 --------------------------------- 12
- 본문내용
-
오늘날 사회는 정보화 산업의 발달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시간절약형 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케이블 TV, 인터넷, 카탈로그 등 각종 미디어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홈쇼핑 시장 역시 시간 절약형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에게 각광 받는 구매 채널이다. 그리고 우리 나라의 경우, 1990년대 후반 Cable TV 보급정책에 따라 95년 8월에 LG홈쇼핑과 39쇼핑(현재CJ홈쇼핑)이 첫 방송을 시작하여, 현재는 광범위한 고객층을 확보해 오프라인 점포의 매출액을 앞서는 실적을 거두고 선진국을 능가하는 노하우까지 축적하게 되었다(이지평,‘이노베이션경영’ 주간경제 680호 2002. 06. 19). 그리고 그 성장치는 2000년 말 각종 연구소와 기관이 내놓은 2002년 시장규모 1조4000억원(LG경제연구소)에서 2조1000억원(삼성경제연구소)의 예측치를 크게 웃돌아, 현 추세로 라면 올 연말까지 4조원에 무난히 달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디지털타임즈, 2002. 09. 02).
홈쇼핑이 이처럼 고속성장을 지속하는 이유는 우선 유통단계를 축소해 가격을 낮춘 점을 꼽을 수 있는데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중간 유통마진이라는 거품을 제거했기 때문이다. 더욱이 매장에 들르지 않더라도 가정 내에서 TV시청을 통해 상품의 상세한 정보를 얻고, 전화를 통해 바로 주문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해 줄뿐만 아니라 집으로 직접 배송을 해주는 등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