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GS홈쇼핑(gs홈쇼핑)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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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회사 소개
Ⅲ. 상황 분석
Ⅳ. 자사 및 경쟁 브랜드 분석
Ⅴ. SWOT
Ⅵ. STP
Ⅶ. 4P 전략제안
Ⅷ. 핵심 성공 요인
Ⅸ. 결 론
본문내용
회사 소개

1994. 12 회사 설립
1995. 08 방송개시
1995. 10 국내최초 TV 홈쇼핑 24시간 방송 시작
1997. 03 ㈜LG홈쇼핑으로 상호 변경
2000. 01 코스닥 시장등록
2000. 05 인터넷 쇼핑몰 LG이숍 오픈
2001. 07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 홈쇼핑부문 사업자 선정
2001. 12 매출 1조원 돌파
2002. 12 국내 최초 ERP – CRM 통합시스템 구축
2003. 05 업계최초 구매고객 1천만 고객 돌파
2004. 11 대표이사 강말길 부회장 취임
2005. 04 CI 변경 : ㈜GS 홈쇼핑


1-2 사회/문화적 환경분석
주 5일제 근무의 시행
▷홈쇼핑업체들의 경우 여행 패키지 및 여가생활 생활상품의
판매를 늘리고 있음
▷ 동 제도를 통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새롭게 히트하는 상품이 등장하면서 시기적으로 유통업체의
능동적 머천다이징 변화가 필요하며, 소비자들의 소매업체
선택에 있어 Entertainment Contents가 중요한 요인으로
부각될 것으로 보임

Luxury 붐의 지속
▷ Luxury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해외 유명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꾸준히 증가
▷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국내 시장을 타겟으로 마케팅을 강
화하는 전략을 채택함으로써 유명 브랜드의 소비자노출도
가 증가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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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의 기술방식에 있어서는 좋으나 최신버젼이 아닌 과거데이터를 통한 도움은받지못함
    제작년월일도 함께 할수있도록해주는것이 고객만족을 위한 조치가 필요함
  • cpm***
    (2012.07.13 23:5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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