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 Michael Dell 델컴퓨터 경영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rologue
PC 산업의 발전
초기의 PC
Dell의 어린시절
시장의 진입
- 진입기의 상황
- 사업 기회 발견
사업의 시작
Dell의 경쟁우위 – 새로운 사업모델
기업 전략
브랜드 및 조직의 구축
- 시장 세분화
- Listening to Customer
- 조직의 구축
시장 확장
- Targeting Large Corporation
- 국제적 확장
- 계속되는 성장
Learning by Doing
- 재고 관리
- 직접 판매
Conclusion
- 본문내용
-
1997년 아시아 경제 위기로 NASDAQ 거래 폭주, NASDAQ.com 시스템 마비
Dell Computer : NASDAQ의 8개의 서버 시스템 주문 제작
- 고기술 제품의 빠른 전달 : 3일 내에 실제적 적용
- 고객 지원과 서비스 : 고객 충성 유발 전략적 우위
Michael Dell
- 1984년 19세에 PC 조립회사 설립
수요측면: 고객 지향적, 고객과 직접적이면서 친밀한 관계 형성
생산측면: 효율적 생산
성공적 확장
PC 시장상황: PC 가격인하, 인터넷의 보급 PC 시장 급속 성장
기업 전략
PC의 자체적 생산
- 기술 단가 낮춰 제품 개발
직접적으로 판매 모델 관리
- 고객과 더 많은 접촉
cf) Compaq : ComputerLand, Sears등의 소매점 이용
빠른 성장 보였으나 Dell은 제3의 소매상에서 IBM
등의 대기업과 경쟁하는 점, 소비자의 의견이
feedback 되지 못한다는 이유로 이에 부정적
브랜드 및 조직의 구축
Hewlett-Packard : 신뢰
Apple : 강력한 브랜드, 접근성, 친숙한 디자인
철저한 소비자 욕구 파악
구매자들의 특성
- 컴퓨터 관련 지식이 많고 친절한 판매자 선호
- 제품 사양 선택할 수 있는 선호
- 구매 후에도 양질의 서비스 기대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좋은 서비스 제공하는, 호소력 있는
브랜드 개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