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 Michael Dell 델컴퓨터 경영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ologue
PC 산업의 발전
초기의 PC
Dell의 어린시절
시장의 진입
- 진입기의 상황
- 사업 기회 발견
사업의 시작
Dell의 경쟁우위 – 새로운 사업모델
기업 전략
브랜드 및 조직의 구축
- 시장 세분화
- Listening to Customer
- 조직의 구축
시장 확장
- Targeting Large Corporation
- 국제적 확장
- 계속되는 성장
Learning by Doing
- 재고 관리
- 직접 판매
Conclusion
본문내용
1997년 아시아 경제 위기로 NASDAQ 거래 폭주, NASDAQ.com 시스템 마비
Dell Computer : NASDAQ의 8개의 서버 시스템 주문 제작
- 고기술 제품의 빠른 전달 : 3일 내에 실제적 적용
- 고객 지원과 서비스 : 고객 충성 유발 전략적 우위
Michael Dell
- 1984년 19세에 PC 조립회사 설립
수요측면: 고객 지향적, 고객과 직접적이면서 친밀한 관계 형성
생산측면: 효율적 생산
성공적 확장
PC 시장상황: PC 가격인하, 인터넷의 보급 PC 시장 급속 성장

기업 전략
PC의 자체적 생산
- 기술 단가 낮춰 제품 개발
직접적으로 판매 모델 관리
- 고객과 더 많은 접촉
cf) Compaq : ComputerLand, Sears등의 소매점 이용
빠른 성장 보였으나 Dell은 제3의 소매상에서 IBM
등의 대기업과 경쟁하는 점, 소비자의 의견이
feedback 되지 못한다는 이유로 이에 부정적


브랜드 및 조직의 구축

Hewlett-Packard : 신뢰
Apple : 강력한 브랜드, 접근성, 친숙한 디자인
철저한 소비자 욕구 파악
구매자들의 특성
- 컴퓨터 관련 지식이 많고 친절한 판매자 선호
- 제품 사양 선택할 수 있는 선호
- 구매 후에도 양질의 서비스 기대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좋은 서비스 제공하는, 호소력 있는
브랜드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21세기의 경영환경은 급변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마케팅 환경에 대한 인식도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
  • . 나라의 정책이나 사회적인 책임을 위해서 노력도 하고 있다. 그렇지만 이런 것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 기업들이 존재하며, 이것으로 인한 문제점들을 나타내기도 한다. 참고문헌김용호 외(2004). 현대마케팅. 무역경영사.김성영 외(2009). 마케팅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윤훈현(2009). 마케팅관리론. 피어슨에듀케이션 코리아.김동현(2011). 중소기업의 마케팅 환경과 역량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Rasing funds and financing
  • 델이다. 추급권 추급권은 미술작품이 재판매될 때마다 저작권을 가진 작가나 작가의 상속권자에게 70년까지 판매액의 일정한 몫을 지급하는 권리를 말한다. 지난 2001년에 체결된 `베른협약에 포함된 지적재산권(IPR) 조항에서 관련 규정이 마련됐다. 베른협약은 미술작품이 전문중개상을 통해 유통될 경우 판매 가격의 일정 비율을 저작권자에게 지급하도록 하고있다. 다만 개인간의 직접적인 매매나 개인이 공공미술관에 판매할 경우에는 예외를 허용

  • [조직커뮤니케이의 전략적 계획] 전략적 조직커뮤니케이션 계획의 정의와 과정, SICO 모델 및 단계
  • 물론이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외부 기관과계약을 맺고 정기적으로 내부성과를 평가하는 제도를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이석규(2005). 마케팅 관리. 서울: 박영사- 민경호(2005). 조직행동론. 서울: 무역경영사- 윤재홍(2004). 현대 경영학원론. 서울: 박영사- 한국언론학회(2005). 언론학 원론. 서울: 범우사- 한상만(2005). 마케팅 전략. 서울: 박영사- 김석회(1996). 조직행위론강의. 서울: 법경사- 이종화(1990). 커뮤니케이션과 조직관리론. 서울: 전예원

  • [인터넷비즈니스] 플렉스트로닉스 Flextronics의 성공과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 델 Business To Business (B2B)B2B분야는 호조세 지속, B2C분야는 경기 회복산업자원부와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은 국내 전자상거래기업을 대상으로 07년 2/4분기 실적 및 07년 3/4분기 전망에 대한 경기실사지수(BSI: Business Survey Index) 조사결과를 발표플렉스트로닉스의 성공을 가능하게 한 e-biz 요소 인트라넷정의 : 인터넷 관련기술, 통신규약이용 조직내부업무통합 정보시스템장점 : 저렴한 비용, 표준화된 작업 환경 지역 제한 없는 업무처리인터넷정보

  • [기업윤리] 윤리적 생산관리
  • 델을 배우려는 국내외 기업들의 발길로 언제나 분주하다. 이영희 노동부장관이 취임 후 처음 찾은 현장이기도 하다. 한국바스프는 2004년 격렬한 노사분규에 시달리다가 2007년에는 노사 상생의 대표적 모델로 꼽혀 정부로부터 노사문화대상을 수상했다. “변해야 산다.” 강성 노조였던 한국바스프 노조가 큰 변화를 겪은 것은 지난해 3월. 바스프 본사가 라이신(사료용 단백질)을 생산해온 군산공장을 폐쇄하기로 결정하면서 190명의 조합원이 일자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