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커뮤니케이의 전략적 계획] 전략적 조직커뮤니케이션 계획의 정의와 과정, SICO 모델 및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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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커뮤니케이의 전략적 계획] 전략적 조직커뮤니케이션 계획의 정의와 과정, SICO 모델 및 단계
목차
[조직커뮤니케이의 전략적 계획] 전략적 조직커뮤니케이션 계획의 정의와 과정, SICO 모델 및 단계



목차

* 조직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계획

Ⅰ. 조직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계획의 발달과정

Ⅱ. 전략적 조직커뮤니케이션 계획의 정의와 목적

1. 조직의 목적 실행에 기여
2.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대한 가이드
3. 자원의 효율적인 배분
4. 체계적인 평가

Ⅲ. SOCP 모델

Ⅳ. SOCP 단계

1. 상황분석 단계
2. 구체적인 계획 수립
3. 집행단계

Ⅴ. 전략적 계획의 성공 여건

Ⅵ.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계획이 성공한 기업들에서의 시사점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조직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계획

I. 조직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계획의 발달과정

조직의 중요한 다른 업무와 마찬가지로 조직커뮤니케이션 목적을 달성하
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구체적이고 일관된 계획을 짜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
는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조직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계획이라 한다.
조직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중요성이 부각되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1970년대 이전에는 조직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인식이
낮아 조직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사보와 같은 매체의 효율성으로 간주하였
다. 예를 들어 사보를 얼마나 주의 깊게 보는가, 사보의 내용 중 어떤 것이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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