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커뮤니케이의 전략적 계획] 전략적 조직커뮤니케이션 계획의 정의와 과정, SICO 모델 및 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직커뮤니케이의 전략적 계획] 전략적 조직커뮤니케이션 계획의 정의와 과정, SICO 모델 및 단계
- 목차
-
[조직커뮤니케이의 전략적 계획] 전략적 조직커뮤니케이션 계획의 정의와 과정, SICO 모델 및 단계
목차
* 조직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계획
Ⅰ. 조직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계획의 발달과정
Ⅱ. 전략적 조직커뮤니케이션 계획의 정의와 목적
1. 조직의 목적 실행에 기여
2.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대한 가이드
3. 자원의 효율적인 배분
4. 체계적인 평가
Ⅲ. SOCP 모델
Ⅳ. SOCP 단계
1. 상황분석 단계
2. 구체적인 계획 수립
3. 집행단계
Ⅴ. 전략적 계획의 성공 여건
Ⅵ.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계획이 성공한 기업들에서의 시사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조직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계획
I. 조직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계획의 발달과정
조직의 중요한 다른 업무와 마찬가지로 조직커뮤니케이션 목적을 달성하
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구체적이고 일관된 계획을 짜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
는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조직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계획이라 한다.
조직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중요성이 부각되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1970년대 이전에는 조직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인식이
낮아 조직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사보와 같은 매체의 효율성으로 간주하였
다. 예를 들어 사보를 얼마나 주의 깊게 보는가, 사보의 내용 중 어떤 것이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