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카메라폰`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3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환 경
(2) STP 전략
(3) 4P's
(4) 판매 후 고객관리
Ⅲ. 결 론
Ⅳ. Reference
- 본문내용
-
. 서 론
한국 휴대폰이 세계 시장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2002년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이 10.1%, LG가 3.8%로 각각 3위, 6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되면서 한국 기업들은 세계 통신업계의 떠오르는 별로 부상하고 있다. 노키아, 모토롤라, 지멘스, 소니에릭슨 등의 다국적 기업의 기존 시장 점유에 대비해 볼 때 삼성과 LG 뿐 아니라 팬텍&큐리텔, 어필텔레콤, 세원텔레콤 등의 국내 중소 기업들 역시 수출에 따른 발빠른 시장 확보에 성과를 드러내고 있다. 이러한 국내 기업의 선전에 힘입어 2002년 국내 휴대폰 생산은 세계 휴대폰 시장의 27%에 달하는 1억1,200만대를 기록했고 휴대폰 수출 또한 9,600만대, 113억 달러를 기록했다.
국내 휴대폰 산업이 발전할 수 있었던 주요인으로는 내수 시장의 치열한 경쟁에 따른 제품의 질 향상 및 고품격 서비스 즉, 제품 자체가 우수했다는 점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세계 최강의 IT강국의 명성과 더불어 이동통신 기술의 도입 속도가 세계 시장에 비해 훨씬 빠르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서의 수용도 또한 높을 뿐 아니라 해외로의 진입도 용이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활발한 연구에 따른 통신 기술의 발달은 각종 부가기능 및 통합 서비스를 통한 차별화 요인이 경쟁 우위의 매개체로 등장하게 되었으며, 이에 삼성전자는 국내 휴대폰 시장의 포화 상태와 경쟁 상황을 간파하고 휴대폰에 카메라를 장착한 시대주도형 휴대폰을 개발함으로써 소비자의 잠재된 욕구를 자극하고 시장에서의 독보적 우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