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창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이클 델, ‘델 컴퓨터’창업사례 분석


김문수, ‘누드교과서’ 창업사례 분석


김소희 외 2명, ‘키스킨’ 창업사례 분석
본문내용
Dell - Online의 강점

우선 주문제작 방식 사용
- 매몰비용, 재고비용의 획기적 절감

Web에 기반한 직접적인 고객접촉
- 다단계 유통채널 사용회피 → 유통비용 절감

부품의 Outsourcing
- 제품기획단계부터 외주제작자가 직접참여 → 공감대 형성

‘누드 교과서’ 창업배경

창업배경
- 시기 : 서울대 응용화공 휴학 후 이투
스 설립(2000. 8월)

- 문제인식 : 기존 수험서의 난이도가
너무 높아 외면당하는 현실

- 창업컨셉 : 쉽게 설명한 교육 컨텐츠

- 초기자본 : 5억 7,000만원(펀딩 조달)

- 대표저서 : 누드교과서

‘누드 교과서’의 장점

정확한 시장조사와 과감한 결단력
- 설문조사와 집필 병행. 총 제작비 5억 원(동종업계 비교 최고액)

파격적인 제품명
- ‘골치 아픈 교과서를 홀딱 벗겨보자’

철저한 고객관리
- 단기이익 확보보다 고객확보에 주력

다방면에 걸친 사후관리시스템
- 인터넷강좌, 핸드폰 교육서비스 등 소비자 만족 중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
  • 51407***
    (2018.05.08 19:08:45)
회원 추천자료
  • [버즈마케팅] 버즈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예시 및 전략 방안
  • 분석결과 4) 연구결과 분석 연구결과구매의향-100명중 98명이 긍정적인 반응2. 입소문을 내는 사람이 상품평 후기를 참고하는 정도-입소문을 내는 사람 중 남성 2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상품평 후기를 확인 3. 입소문을 내는 사람이 불만을 말 할 의향 -입소문을 내는 사람일 수록 불만사항을 다시 입소문으로 퍼뜨릴 확률은 낮다. 입소문 경험자입소문은 주로 긍정적 부분이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 버즈마케팅의전망과창업전략기업의 긍정적 평

  • [기업윤리] 사회적 기업의 현황과 사례 조사
  • 창업을 위한 아이템 발굴, 타당성 분석, 사례 분석 , 창업계획서 작성 그리고 마케팅 전략과 자본개발에 이르기까지 사회적기업을 창업하는데 필요한 모든 요소들 과 필요한 절차를 실제적으로 교육하고 본 과정을 이수한 자에게는 노동부 장관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료 이후에도 관련 자료의 제공과 자문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창업을 지원한다.교육대상 : 사회적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비영리기관의 책임자, 대학생(졸업예정자), 일반시민 등

  • 창업동기 및 아이템 선정 이유
  • 창업하기 전 꼭 알아봐야 하는 필수요소)2. 특정 목표이익을 달성하려면 얼마의 매출을 해야 하는 지를알 수 있다. (100만원을 벌려면 얼마나 팔아야 할까?)3. 자금조달 계획을 수립하는 기초 제공손익분기점의 역할● 가정1. 모든 원가는 고정비와 변동비로 구분된다.2. 고정비는 조업도에 관계없이 일정하다.3. 단위당 판매가격과 단위당 변동비는 조업도에 관계없이 일정하다.4. 총 수익과 총 변동비는 조업도에 비례하여 증가한다.5. 생산량과 판

  • (주)제니퍼소프트을 통해 본 기업내 개인의 동기부여와 리더의 역할 고찰
  • 분석2.1 선발제도제니퍼 소프트의 선발제도는 시험을 치르거나 직무와 관련된 경험이 있는지를묻는 다른 회사들과는 궤를 달리 한다. 학력도, 토익점수도 보지 않고 실제로필요한 능력인 전공 소양과 실용적인 영어능력을 묻는다. 학점은 참고로 하지만스펙 중 하나로서 보기 보다는 기왕 공부를 했다면 열심히 해야 하지 않겠냐는측면에서다. 또 프로그램 업무 외의 마케팅 분야에 대해서는 업무 자체를인문학으로 정의하고 인문학적 소양, 인간

  • [마케팅성공사례] 이랜드의 마케팅성공사례
  • 창업 이후 국제시장으로의 확장이 있을 때에도 바디샵은 창립원칙을 수정하지 않았다. 이것은 바디샵의 확고한 신념과 가치관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옛날의 원칙만을 지키고 있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실제로 1990년대 말 바디샵은 재정적인 고비를 넘기기도 했었다. 또한 새롭게 등장한 경쟁업체들은 새로운 신제품과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며 바디샵을 위협했다. 이에 대한 도전으로 바디샵은 헴프(Hemp) skin care lin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