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학습지도안] ICT를 활용한 영어과 교수설계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수업설계]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수업설계의 이론적 기초, 중요성, 요소와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국어과의 수업설계,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영어과의 수업설계,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기술과의 수업설계
- [영어과 ICT활용교육][영어과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영어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교수학습 3원분류, 영어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자료선정과 활동유형, 영어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교수학습 내용, 영어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수업설계
- [일본 ICT]일본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목적, 일본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내용, 일본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제 시책과 추진 과제, 일본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밀레니엄 프로젝트 분석
- 영어과 의사소통중심,국어과 북한말학습지도(교육지도), 수학과 수준별,과학과 탐구학습지도, 사회과 사고력신장,음악과 가창,미술과 ICT활용학습지도
- 영어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
- 본문내용
-
1. 요구분석 목적
초등학교 학생들의 영어과목에 대한 흥미와 현재수준을 점검하고 그들에게 요구 되는 기대수준과의 차이를 규명하기 위해 실시한다.
2. 요구분석 대상
1) 초등학교 5학년 학생 35명
2) 무선 표집된 학부모 10명
3. 요구분석 방법
초등학교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면대면 인터뷰를 실시하고, 학부모 10명을 대상으로 전화 인터뷰를 시행한다.
4. 요구분석 결과
학생들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다.
-학부모들의 인식: 학부모들은 영어과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아이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학생들의 인식: 학생들 역시 영어과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영어를 잘하고 싶어 하며 영어를 잘하는 아이들을 부러워한다. 그러나 이러한 기대와 요구들로 인해 몇몇 학생들은 다른 과목에 비해 영어에 대해 더 부담을 느끼고 있었다. 특히, 즐겁고 자연스럽게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분위기 형성이 되지 않아 실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학생들의 영어수준: 몇몇 학생들은 어릴 적부터 영어를 배워 비교적 영어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성취도도 높은 편이나 몇몇 학생들은 영어에 대해 부담스러워하며 흥미도도 떨어지고 있는 실정이었다. 즉, 학생들 간의 영어수준의 격차가 커져 가고 있다.
위의 결과에서 보듯이 우리 학생들은 영어를 잘하고 싶어 하지만 자연스럽고 실제적인 영어사용이 어려운 주위 환경으로 인해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학생들의 영어사용에 대한 동기와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자연스럽고 즐거운 영어교수방안이 필요하다. 또한 학생들 간의 수준차를 해소하기 위한 수준별 학습도 필요하다. 즉, 초등학생들의 효과적인 영어학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영어교수방안의 변경과 수준 차 해소를 위한 협동학습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인 것 같습니다.
- o18j***
(2021.05.30 17:23:57)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영어과 노래,국어과 부진아,수학과 이러닝,과학과 심화보충 지도자료(교육자료), 초등학교 사회과 수준별,에듀넷,우리들은 1학년 지도자료
-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활용교육][교수학습지도안]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교수학습의 계획과 진행,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교수학습지도안 작성,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교수학습지도안 모형과 유의사항,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교수학습지도안 평가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중등학교]중등학교 국어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중등학교 영어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중등학교 과학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중등학교 환경과와 실과(기술가정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활용, 영어과심화보충과,수학과수준별,사회과지역화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과학과천체교육,미술과 미의식 교수학습자료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편성운영,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과 영어교육,통일교육,과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 격물치지가 가지는 현대적 의미
- [작가론]백운 이규보의 생애에 관하여...
- 인문어학 「이옥설理屋設」,「주뢰설舟賂設」
- 이규보의 `경설` 작품읽기
- 대학생의 발음 실태조사
- [고전문학연구] 여성영웅소설의 특징 - 홍계월전, 방한림전
- 논문 작성법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