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활용, 영어과심화보충과,수학과수준별,사회과지역화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과학과천체교육,미술과 미의식 교수학습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의 필요성
1. 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한 전개
2. 학습자료의 정보화 체제 구축(Multy & Net)

Ⅱ.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의 활용
1. 학습정보의 적극적인 활용
2.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을 위한 노력
3.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의 도입

Ⅲ. 영어과 심화보충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자료의 방향
3. 자료의 원칙
4. 자료의 구성 체계
5. 자료 활용의 기대 효과
1) 학생
2) 교사
3) 학부모

Ⅳ. 수학과 수준별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내용
1) 학급간 수준별 이동수업을 편성․운영한다
2) 수준별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적용한다
3. 효과

Ⅴ. 사회과 지역화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기대효과

Ⅵ. 과학과 천체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기대효과
1) 학습자 측면
2) 교수자 측면

Ⅶ. 미술과 미의식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1) 주 자료의 특징
2) 보조 자료의 특징
4. 자료의 효과
1) 교사 측면
2) 학생 측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의 필요성
1. 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한 전개
① 체험적 활동을 강조한 교과활동의 증대
② 특기와 소질 계발을 위한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특별활동의 운영
③ 다양한 현장체험 학습의 운영
2. 학습자료의 정보화 체제 구축(Multy & Net)
① 시청각 기교재의 첨단적인 발달에 따른 멀티학습의 가능
② 교육정보의 광역화에 따른 학습자료의 공유 가능
③ 교육정보망의 활용에 의한 교육정보 데이터의 상호 교환이 가능
④ 학습자료 및 프로그램의 보관 및 이동, 복제의 간편화로 인한 다양한 활용 가능
Ⅱ.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의 활용
1. 학습정보의 적극적인 활용
① 자료의 공유화 및 전산화를 위한 표준적, 공통적인 자료의 활용
② 학습자료의 멀티화 및 다양한 방법의 적극적 도입
③ 다양한 자료의 활용을 위한 시청각 기교재의 다양한 활용
④ 개별학습 및 소집단 학습을 위한 학습방법의 훈련
2.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을 위한 노력
① 교사 주도의 수업에서 아동 중심의 실험, 탐구, 협의, 토론 등의 활동 중심 학습으로 전개
② 독해력과 문제 해결력의 향상을 위한 탈 교과서적인 다양한 학습 활동의 전개
③ 학습방법의 학습으로 자기 주도적인 학습 능력의 향상
3.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의 도입
① 교과 및 학습주제의 특성에 따른 과정중심의 학습활동 전개
② 능력별로 개별화 된 수준별 학습의 전개
- 유연한 교육과정, 탄력적인 학습 집단, 학습공간의 개방
- 수준별 학습프로그램의 적용
참고문헌
권오남·오호진·임해미(1998), 구체적조작물을 이용한 수학교수학습에서의 웹의 활용, 대한수학교육학회 연구발표회
교육부(2000), 제7차 교육과정 해설, 대한교과서주식회사
교육부(1999), 초·중·고등학교 교육 과정 연수 자료, 제7차 교육 과정 연수 자료
경상북도 교육청(2000), 제7차 교육과정 수준별 교재 상·하편
김은주외 4인(1998),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개발 연구, 서울 : 교육개발원
남경희 외 역(2001), 사회과교수학습론,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우리나라 교육과정개혁의 역사와 교육과정개혁 방향
  • 목 차I. 서론 1II. 한국 교육과정 개혁의 역사 11. 해방 직후 과도기 및 교수요목기2. 제1차 교육과정3. 제2차 교육과정4. 제3차 교육과정5. 제4차 교육과정6. 제5차 교육과정7. 제6차 교육과정8. 제7차 교육과정III. 우리나라 교육과정 개정의 문제점 8IV. 제7차 교육과정 개정 시안을 중심으로 본 교육과정 개정 방향 91. 개정방향의 큰 틀2. 수학, 영어과 교육과정 수정고시안V. 결론 12참고문헌 13참고자료 132006학년도 겨울-계절 1차 과목명 : 교육과정

  • [교육과정및교육평가] 과거의 교육과정
  • 교육과정✽ 해방 후 교육과정( 1 ) 교육에 대한 긴급조치기( 2 ) 교수요목기( 3 ) 제 1차 교육과정( 4 ) 제 2차 교육과정 ( 5 ) 제 3차 교육과정 ( 6 ) 제 4차 교육과정( 7 ) 제 5차 교육과정( 8 ) 제 6차 교육과정✽ 보충 심화( 1 ) 교육과정의 기본 개념도 ( 2 ) 현행 적합성 검토 구조도( 3 ) 기술•가정 교육과정의 변천3. 참고 자료1. 서론 (들어가며) 한 시대에 있어 역사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역사는 과거의 기록임과 동시에 역사를 서술한

  • 재량활동 개념, 재량활동 구분, 재량활동 교육적의의, 재량활동 편제,내용, 재량활동 문제점, 교과재량활동, 창의적재량활동, 재량활동 개선방안
  • 수업 부담을 고려하여 학교에서 0 또는 34시간을 운영하도록 하였으나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운영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연간 60~68시간씩, 중학교는 연간 136시간씩, 고등학교 1학년은 연간 204시간(12단위, 주당 평균 6시간)을 지도하도록 하고 있다. 재량활동은 ‘교과 재량활동’과 ‘창의적 재량활동’으로 구분되는 데 교과 재량활동은 중등학교의 선택과목 학습과 국민공통기본교과의 심화․보충 학습을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11◆ 교과별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방향 ㅇ 국어과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방향 27ㅇ 사회과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방향 43ㅇ 수학과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방향 61ㅇ 과학과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방향 85ㅇ 영어과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방향 109Ⅱ. 99 교육부 지정 연구학교 운영 자료◆ 초등학교ㅇ 심화보충

  • 수업기술과 열린교육, 수업기술과 토론, 수업기술 활용 사례, 수업기술 방법, 영어과(영어교육),체육과(체육교육) 수업기술, 수업기술 관련 제언
  • 수업기술의 기본요소, 수업기술과 열린교육, 수업기술과 토론, 수업기술의 활용 사례, 수업기술의 방법, 영어과(영어교육) 수업기술, 체육과(체육교육) 수업기술, 수업기술 관련 제언 분석Ⅰ. 서론Ⅱ. 수업의 원칙1. 제1조 취의 설명의 원칙 - 지시의 의미를 설명하라2. 제2조 1시 1사의 원칙3. 제3조 간명의 원칙4. 제4조 전원의 원칙 - 지시는 전원에게 하라5. 제5조 소지물의 원칙 - 어린이들로 하여금 활동케 하기 위해서는 장소와 시간과 자료(물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