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활용, 영어과심화보충과,수학과수준별,사회과지역화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과학과천체교육,미술과 미의식 교수학습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영재교육센터 활성화 방향
- 수학 성취도평가,영어 멀티미디어,국어 독서교육,과학 수준별 지도자료(교수자료), 사회 지역화,미술 미적체험, 음악과 체험중심 지도자료(교수자료)
-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 학습전략, 사회과교육 학습전략, 미술과교육 학습전략, 과정중심쓰기학습전략,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전략, 토론학습전략
- 교과재량활동 목적,필요성, 교과재량활동 기능,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수학과교육,사회과교육,과학과교육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현안,제언
- 과학과 ICT활용 교육자료(학습자료), 과학과 심화보충 교육자료(학습자료), 과학과 자주학습 교육자료(학습자료), 과학과 개념형성, 생물 교육자료(학습자료), 과학과 멀티미디어, 전기에너지 교육자료(학습자료)
- 목차
-
Ⅰ.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의 필요성
1. 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한 전개
2. 학습자료의 정보화 체제 구축(Multy & Net)
Ⅱ.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의 활용
1. 학습정보의 적극적인 활용
2.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을 위한 노력
3.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의 도입
Ⅲ. 영어과 심화보충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자료의 방향
3. 자료의 원칙
4. 자료의 구성 체계
5. 자료 활용의 기대 효과
1) 학생
2) 교사
3) 학부모
Ⅳ. 수학과 수준별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내용
1) 학급간 수준별 이동수업을 편성․운영한다
2) 수준별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적용한다
3. 효과
Ⅴ. 사회과 지역화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기대효과
Ⅵ. 과학과 천체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기대효과
1) 학습자 측면
2) 교수자 측면
Ⅶ. 미술과 미의식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1) 주 자료의 특징
2) 보조 자료의 특징
4. 자료의 효과
1) 교사 측면
2) 학생 측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의 필요성
1. 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한 전개
① 체험적 활동을 강조한 교과활동의 증대
② 특기와 소질 계발을 위한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특별활동의 운영
③ 다양한 현장체험 학습의 운영
2. 학습자료의 정보화 체제 구축(Multy & Net)
① 시청각 기교재의 첨단적인 발달에 따른 멀티학습의 가능
② 교육정보의 광역화에 따른 학습자료의 공유 가능
③ 교육정보망의 활용에 의한 교육정보 데이터의 상호 교환이 가능
④ 학습자료 및 프로그램의 보관 및 이동, 복제의 간편화로 인한 다양한 활용 가능
Ⅱ.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의 활용
1. 학습정보의 적극적인 활용
① 자료의 공유화 및 전산화를 위한 표준적, 공통적인 자료의 활용
② 학습자료의 멀티화 및 다양한 방법의 적극적 도입
③ 다양한 자료의 활용을 위한 시청각 기교재의 다양한 활용
④ 개별학습 및 소집단 학습을 위한 학습방법의 훈련
2.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을 위한 노력
① 교사 주도의 수업에서 아동 중심의 실험, 탐구, 협의, 토론 등의 활동 중심 학습으로 전개
② 독해력과 문제 해결력의 향상을 위한 탈 교과서적인 다양한 학습 활동의 전개
③ 학습방법의 학습으로 자기 주도적인 학습 능력의 향상
3.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의 도입
① 교과 및 학습주제의 특성에 따른 과정중심의 학습활동 전개
② 능력별로 개별화 된 수준별 학습의 전개
- 유연한 교육과정, 탄력적인 학습 집단, 학습공간의 개방
- 수준별 학습프로그램의 적용
- 참고문헌
-
권오남·오호진·임해미(1998), 구체적조작물을 이용한 수학교수학습에서의 웹의 활용, 대한수학교육학회 연구발표회
교육부(2000), 제7차 교육과정 해설, 대한교과서주식회사
교육부(1999), 초·중·고등학교 교육 과정 연수 자료, 제7차 교육 과정 연수 자료
경상북도 교육청(2000), 제7차 교육과정 수준별 교재 상·하편
김은주외 4인(1998),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개발 연구, 서울 : 교육개발원
남경희 외 역(2001), 사회과교수학습론,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