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주)팬택 글로벌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사례선정배경

II. 환경분석
세계 핸드폰 시장분석
경쟁사 분석

III. 팬택 글로벌 전략 분석
시장참여
제품측면
입지측면
경쟁활동
마케팅측면

IV. 결론 – 팬택의 향후과제
본문내용
산업선택 시 Guideline
세계적으로 글로벌 화된 산업이며
규모와 경쟁면에서 일정수준을 유지하며
글로벌 경쟁군내 한국기업이 주요 경쟁사인 산업

이동통신기기 산업의 글로벌화
국내 해외수출부문 1위 산업(산업자원부 2004.10월발표)
글로벌경쟁사 Big 6중 국내 3개 업체 랭크
(삼성, LG, 팬택 – 팬택 올해판매기준 내년 2006년 세계 6위)
규모있는 수요와 공급이 이루어지는 산업
(2003년 휴대폰 단말기 세계 판매대수 : 4억 8000만대)

I. 산업분석 – Industry Global Driver 분석
비용요인
단말기 내수 시장의 포화, 지속적인 핸드폰 수
익률의 하락(규모의 경제 달성 필요)
저렴한 생산요소를 지닌 나라에 진출할
필요성 대두
(R&D 인력 활용, 저렴한 인건비 활용)

시장요인
정보통신의 발전으로 인한 소비자 기호의 동질화
글로벌 소비자의 등장
글로벌 마케팅의 활용기회 증대
프리미엄급 핸드폰에 대한 전세계적 수요 증가
GSM, WCDMA 에 대한 수요 증가

I. 사례선정배경 – 왜 팬택인가?
1991년 설립 이후 초고속 성장, 국내 핸드폰 3강구도에 진입!
국내 성장세를 바탕으로 제휴와 합작을 통하여 세계 Big 6내 진입
ODM이 아닌 독자브랜드로 사업구조 재편 - 세계 시장에 새로운 도전

1) 시장 규모
휴대폰 시장의 성장을 주도해왔던 주요 선진국들의 휴대폰 보급률이 50%를
상회하면서 이들 지역에서의 급격한 성장은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모토로라 경영전략 분석
  • 주)로 전환 설립 1994년 동탑산업훈장 (Bob Galvin회장) ; 조세의 날 산업포장 1997년 MKL 파주공장 준공 1998년 과학기술부 장관 감사패 (국립 서울과학관내 모토로라 통신과학관) 1999년 산업자원부 우수투자기업상 모토로라 글로벌전략의 일환으로 MKL매각 2000년 재경부 우수 납세자상 모토로라 코리아(주)로 사명변경 모토로라 코리아 테크놀로지 센터 설립 2001년 연구 조직 통합으로 MKTC 설립 5.위치①본사②지사II.경영 전략1.사업 분야 모토로라의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마케팅성공사례
  • 주력 3) 제품시장분석• 브렌드 에쿼티(Brand Equity)3.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 사업단위 전략 현황 1.디지털 카메라 사업 포트폴리오 평가 및 전략성장-점유율 분석인 BCG매트릭스에 따라 평가해 보면 현재 별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현재 높은 시장 성장률과 높은 상대적 시장 점유율의 사업단위로서 올림푸스는 디카 사업을 통해 많은 현금을 벌어들이지만, 급속히 성장하는 시장에서 경장자들에 맞서 시장 점유율을 유지, 증대시키기 위해 많은 자

  • [마케팅전략] 인도에서 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 전략으로 유럽과 중국, 이집트 등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에 현지공장을 설립하여 지구촌 곳곳에 ‘Goldstar’의 깃발을 꽂기 시작했다.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합니다’로 기술력과 제품을 자식했던 금성사는 신뢰의 이름이었다.*도약의 시기(1995~2003)1995년 LG는 사명과 CI를 바꾸고 고객과 함께하는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시작했다.LG전자는 1999년 국내최초로 ‘디지털 경영’을 선언 후 LG전자와 LG정보통신의 합병, 글로벌 기업과의 합작 지주회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주요국을 분석했으며, 국내 수출량을 통해 지리적 수요(대륙별, 국가별)를 분석했다. 국내 발전과정은 WIPI의 해제에 따른 변화를 주로 다루었다. 마지막으로 2010년부터 현재까지 통신기기산업의 동향을 분석해보니 스마트폰 산업의 급격한 발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세계 통신기기 시장에서 국내 휴대폰 제조기업의 비중이 높다는 것을 제시하였고 국내 기업의 국제적인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통신기기 기업 중에서 우수기업인 팬택을 선정했

  • [국제경영] 팬택&큐리텔 해외진출사례
  • 서론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벤처기업의 국제화 과정본론팬택&큐리텔1. 회사소개2. 관련산업 동향3. 경쟁사 분석결론벤처기업(팬택*큐리텔)의 국제화의 성공요인서론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벤처기업의 국제화 과정팬택&큐리텔은 일반적인 회사와는 다른 점이 참 많은 회사인 것 같다. 회사의 합병과정부터가 그랬고, 국제화과정까지도 그랬다.팬택(주)은 이동통신 단말기 개발 및 제조회사였다. 1991년 3월 29일 기술의 범용화를 통하여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