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마케팅] 마케팅믹스와 STP분석에 의한 저가화장품의 `미샤`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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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연구대상 선정 동기
2. ‘미샤’란 어떤 회사인가?
3. ‘미샤’의 등장배경

<본론>
1. ‘미샤’의 성공실적(설문조사 - ‘미샤’의 브랜드 이미지)
2. ‘미샤’의 성공요인
1)SWOT에 의한 시장기회 분석
①SWOT란
②미샤의 SWOT분석
2)STP분석에 따른 미샤의 성공요소
①STP란
②미샤의 STP분석
3)마케팅 믹스(4P)분석에 따른 미샤의 성공요소
4)기타요인 - 가치혁신
3. 타 시장과의 비교(저가시장, 중가시장, 고가시장)

<결론>
1.미샤의 성공 전략
2.우리만의 성공이론
3.미샤의 보완 방향
본문내용
1. 연구대상 선정동기

우리 끝내주조가 관심을 가진 것은 경영의 여러 분야 중에서 마케팅 분야였다. 마케팅이라는 것은 기업이 실적을 올리고 유지,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 가장 큰 원동력이기 때문이다. 요즘 들어 마케팅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로 최근 3M이 전 세계 1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오늘날 가장 중요한 마케팅 역량이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 90% 이상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세분화, 포지셔닝을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두 번째는 브랜드 전략, 세 번째는 소비자에 대한 통찰력이 중요하다고 답했다.
결국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적합한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에 대한 확고한 정책이 뒷받침 되지 않고는 성공을 담보하기 어렵다는 가장 기본적인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따라서 우리 조는 발표의 주제를 마케팅 전략으로 선정하고 알맞은 시장 조사에 들어갔다. 마침 눈길을 끄는 것이 바로 화장품 시장이었다. 그 중에서도 ‘미샤’라는 화장품 브랜드는 저가격 전략을 구사하며 화장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날로 증가시켜 갔다. 이에 관심을 가진 우리 끝내주조는 ‘미샤’를 연구 대상으로 선정했다.
마케팅의 대가인 코틀러는 "마케팅은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고 유지하고 키우는 과학과 예술", 또는 "마케팅은 경쟁사보다 뛰어난 방식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예술행위"라고 강조하면서, 이를 위해서는 마케팅의 기본으로 꼽히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광고.홍보(promotion), 유통(place)의 '4P'와 세분화(segmentation), 목표(targeting), 포지션(position)을 뜻하는 'STP'를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는 4P가 전술이라면 STP는 전략이라며 기업들은 각자 시장위치에 걸맞는 전략을 추구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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