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의 해외진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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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2

Ⅱ. 본론 2
1. 회사소개 2
1-1. 기업정보 2
1-2. 비젼소개 6
1-3. 사업방향 7
1-4. 제품소개 8
2. 시장과 환경 분석 9
3. 해외 진출 11
3-1. 해외 진출 과정 11
3-2. 해외 진출 현황 11
3-3. 세계 시장 점유율 13
4. 미국시장 13
4-1. 의의 14
4-2. 진출 시기 14
4-3. HJC가 미국으로 향한 이유 15
4-4. HJC의 진출 방법 15
4-5. 미국 진출의 위험과 극복 방안 16
4-6. 미국에서의 성과 18
5. 중국과 유럽진출 20
5-1. 중국 20
5-2. 유럽 21
6. 성공요인 21
7. Arai 와의 비교 25
7-1. Arai창립 25
7-2. Arai 헬멧의 배경 25
7-3. 아라이의 성공요인 26
7-4. 아라이사 방문사례 27
7-5. Arai와 홍진크라운 28
8. HJC의 도전과 기회 28

Ⅲ. 결론 29

본문내용
♠ HJC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홍진크라운의 'HJC' 브랜드는 오토바이 마니아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헬멧이다. 30여년간 오토바이용 헬멧 하나만 생산, 'HJC'라는 브랜드로 세계1위 헬멧 제조업체로 부상한 홍진크라운. 2000여종의 제품을 4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99년 7월부터 2000년 6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5495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올린바 있다.
이밖에도 특허 26건, 실용신안 31건, 의장 45건, 상표 76건 등을 갖고 있고 세계 안전규격을 대부분 획득했다.
세계의 헬멧 시장을 석권한 홍진크라운은 지난 86년 해외수출을 시작한 이래 미국 헬멧 시장에서 40%의 시장점유율을 유지, 1위를 고수했다.
성공비결은 71년 회사설립 이후 30여년간 한 우물을 파고 초기부터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한 것이 비결이다. 이를 위해 노사관계를 안정시키고 "일본을 누른다"는 목표 의식을 종업원에게 끊임없이 심으며 고급브랜드 이미지를 다져왔다는 것.
각국별로 바이어를 하나씩 두고 이익을 보장함으로써 그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냈다.
홍진크라운은 현재 용인 공장이외에도 중국공장과 미국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참고문헌
1. http://www.hjc-helmet.com

2. http://www.kinds.or.kr/
3. http://www.motorfashion.net/visit/hjc-m.htm

4. http://www.empas.com/show.tsp

5. 모터사이클인더스트리 1996년 12월호
6. 모터사이클인더스트리 2002년 12월호
7. MBC 성공시대 54회 홍완기 회장편
8. 월간중앙, 주간조선, 이코노미스트, 시사저널,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중앙일보, 조선 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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