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홈네트워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홈 네트워크 |
시장 분석 |
자사 분석 |
경쟁사 분석 |
소비자 분석 |
SWOT 분석 |
New Brand |
IMC 전략
본문내용
홈 네트워크 개념
가정 내의 모든 정보 가전기기가 유•무선 홈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누구나 기기,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가정 환경을 의미한다

국내 환경의 장점
세계 수준의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
망 구축을 최소화하는 아파트 중심 주거문화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 표준화 / 범용 서비스 모델 부족으로 활성화 부족
다양한 이종업체간의 협력 필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콘텐츠 업체
Killer Service 모델 발굴이 어려움
실제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모델 개발 필요
초기 시장 선점을 위한 국내외 업체들의 각축
세계 표준 부재 : 각국은 자국, 자사의 표준을 세계표준으로 유도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
해외 선진 IT 강국
일본, 싱가폴, 영국, 스페인, 스웨덴
민관 협력을 통해 시범서비스 실시중
MS, IBM, Sony, 에릭슨, 필립스
향후 IT 비전인 유비쿼터스 환경을 위한 차세대 기술 개발에 집중 투자
참고문헌
가정의 디지털 혁명 홈 네트워크, 김정우, 2003, 삼성경제연구소
국내 홈 네트워킹 관련 정책 분석 및 평가, 박용우, 2003, 정보산업연구실
국내외 홈 네트워킹 기술 표준화 동향 및 발전 전망, 최광순·정광모, 2003, 전자부품연구원
디지털 홈 네트워크에 적합한 향후 신 가전에 관한 연구, 조정형·윤종영, 2003, 한양대학교
유비쿼터스 컴퓨팅:비즈니스 모델과 전망, 김재윤, 2003, 삼성경제연구소
홈 네트워크 시범사업 현황과 방향, 2003, 한국 전산원
회복세 예상되는 국내 가전 산업, 김성환, 2003, LG주간경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기업이미지 연구, 박흥규·이상빈·리대룡, 2001, 광고정보센터
광고론, 장대련·한민희, 2002, 학현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TV를 중심으로 하는 정보통신 산업발전 추진전략
  • 전자 및 정보통신 산업의 미래를 밝게 하고 있다. 정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및 비교 우위의 기술력 확보를 통하여 표준화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정부 기관의 올바른 정책에 의해 효율성이 극대화될 때 산업 발전이 가속될 것이며 이를 위한 정책을 제시하는 작업이 큰 의미를 가진다.참고문헌1. 이춘, “DTV 기술 동향 및 산업 전망”, LG전자 DTV연구소, 2004.2. 여운동 외, 『디지털 TV』,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2002.3.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홈네트워크, 보안감시장비, 반도체, 네트워크, LCD 패널 등의 비즈니스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많은 제품군 중에서도 특히 삼성전자의 휴대폰, 즉 애니콜은 세계시장에서 삼성전자의 가치를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1994년 모토로라, 애릭슨 등 외국 휴대폰이 국내 시장 80% 가량을 점유하던 시절에 삼성전자는 15%라는 점유율 벽을 깨기 위해 한국 지형에 강하다는 마케팅 전략으로 애니콜을 선보였다. 그리고 출시 1년 만에 모토로라

  • LG텔레콤과 포털 다음DAUM의 합병 계획서
  • 홈네트워크, 커뮤니티의 3단계 진화과정을 거치면서 미래에는 궁극적으로 인터넷을 대체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한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뛰어 넘어 실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방송통신융합기술 연구개발 전략’에 따르면 오는 2012년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되는 IPTV2.0은 기존 IPTV 시청 장소, 단말 종류, 제한된 콘텐츠 접속 등의 제약사항을 극복, 언제 어디서나 어느 단말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유무선 통합TV서비스로 발전될 전망이라고

  • 정부 및 여러 기업들의 홈네트워크산업 정책과 이에 대한 견해
  • 전략 42.2. 주요 정책 방향 52.2.1. 홈 네트워크 성공모델 발굴을 위한 시범사업 52.2.2.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핵심 기술개발과 지원 및 표준화 62.2.3. 홈 네트워크 관련 법·제도 개선과 시큐리티 강화 72.3. 최근 동향 72.3.1 브랜드화를 통한 시장선점 경쟁 72.3.2 가정구조와 생활환경 변화로 홈 네트워크 필요성 증가 82.3.3 주요 국가의 홈 네트워크 정책 현황 92.3.4 기업간의 표준화 경쟁 102.4. 주요 업체 동향 112.4.1 삼성전자 112.4.2 LG 전자 112.4.3 Intel 122.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 목 차 -Ⅰ. 삼성 전자의 연혁 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Ⅲ. 삼성전자의 CEO Ⅳ. 삼성전자의 매출액 1. 현황 2. 연도별 자료 3. 분기별 자료 (2001년) Ⅴ.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모피스 네트워크 4. 핵심 부품 Ⅵ. 삼성전자의 주력사업 1. 삼성전자의 세계 M/S 현황 2. 반도체 분야 (1) 반도체 사업(2) 삼성 반도체3. 휴대폰 (1) 애니콜(2) 환경 분석(3) 마케팅 믹스4. 지펠 ( ZIPEL ) (1) 가전 업계 시장 상황(2) 지펠의 마케팅 전략(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