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홈네트워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홈 네트워크 |
시장 분석 |
자사 분석 |
경쟁사 분석 |
소비자 분석 |
SWOT 분석 |
New Brand |
IMC 전략
- 본문내용
-
홈 네트워크 개념
가정 내의 모든 정보 가전기기가 유•무선 홈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누구나 기기,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가정 환경을 의미한다
국내 환경의 장점
세계 수준의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
망 구축을 최소화하는 아파트 중심 주거문화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 표준화 / 범용 서비스 모델 부족으로 활성화 부족
다양한 이종업체간의 협력 필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콘텐츠 업체
Killer Service 모델 발굴이 어려움
실제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모델 개발 필요
초기 시장 선점을 위한 국내외 업체들의 각축
세계 표준 부재 : 각국은 자국, 자사의 표준을 세계표준으로 유도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
해외 선진 IT 강국
일본, 싱가폴, 영국, 스페인, 스웨덴
민관 협력을 통해 시범서비스 실시중
MS, IBM, Sony, 에릭슨, 필립스
향후 IT 비전인 유비쿼터스 환경을 위한 차세대 기술 개발에 집중 투자
- 참고문헌
-
가정의 디지털 혁명 홈 네트워크, 김정우, 2003, 삼성경제연구소
국내 홈 네트워킹 관련 정책 분석 및 평가, 박용우, 2003, 정보산업연구실
국내외 홈 네트워킹 기술 표준화 동향 및 발전 전망, 최광순·정광모, 2003, 전자부품연구원
디지털 홈 네트워크에 적합한 향후 신 가전에 관한 연구, 조정형·윤종영, 2003, 한양대학교
유비쿼터스 컴퓨팅:비즈니스 모델과 전망, 김재윤, 2003, 삼성경제연구소
홈 네트워크 시범사업 현황과 방향, 2003, 한국 전산원
회복세 예상되는 국내 가전 산업, 김성환, 2003, LG주간경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기업이미지 연구, 박흥규·이상빈·리대룡, 2001, 광고정보센터
광고론, 장대련·한민희, 2002, 학현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