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의 공급사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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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요
2. 추진과제
3. GSCM
4. 개선효과
5. 경영현황
6. 시사점
본문내용
LG 전자의 개요

회사 연혁

1958 ~ 1965
ㅇ 금성사 창업
ㅇ 국내 최초의 국산 라디오 생산
1966 ~ 1978(성장기)
ㅇ 통신사업진출
ㅇ 대단위 공장의 건설
ㅇ 최초 민간 기업연구소 설립
ㅇ 업계최초 수출 1억 달러 돌파
ㅇ 다양한 제품의 개발
1979 ~ 1986(국제화 시기)
ㅇ LG정보통신출범
ㅇ 전천후 경영체제 확립
ㅇ 해외시장의 개척
1987 ~ 1994(혁신의 시기)
ㅇ 세계로의 발돋음
ㅇ 위기극복을 위한 경영 혁신 생산
1995 ~ (2005 / 도약의 시기)
ㅇ 세계최초 CDMA방식 이동통신 시 스템 상용화
ㅇ 전략적 제휴 및 합작
ㅇ Digital LG 비전 선포

2000
ㅇ 인터넷 냉장고 세계 첫 출시
ㅇ LG 에어컨 세계 판매 1위
2001
ㅇ 비둘기식 IMT 2000 장비 상용화 성공
2002
ㅇ 지주식 도입으로 기업 분할
ㅇ 홈네트워크 시스템 세계 최초 상영화
2005
ㅇ 세계최초 DMB 노트북 출시
ㅇ 세계최대 PDP TV 개발
ㅇ 전세계 CDMA시장 점유율 1위
2007
ㅇ 차세대 듀얼포맷 플레이어 첫 출시
ㅇ 세계최초 HSDPA TOD기술 개발
ㅇ 가산 R&D 캠퍼스 준공


추진과제

결품률(OWS율) 감축
배송 서비스 Level UP
유통 Channel별 서비스 차별화
One to One MKT 지원 체계
SC 각부문간 원활한 정보공유
유통 재고의 감축
가정배달의 전략적 재검토
Outbound Supply Cost 감축
Cash Flow의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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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 잘 참고했습니다.
  • fl***
    (2010.05.09 22:3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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