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 아시아시장에서의 문제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회사소개>
* 스타벅스 미국 본사 소개
* 경영방침
* 경영철학
*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소개
* 스타벅스 커피 연혁
* 스타벅스 로고의 의미
* 경쟁업체 분석
* 스타벅스의 성적표

Ⅱ. 본 론
<회사 운영 방식>
<시장 세분화, 포지셔닝>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전략적 대안>

<아시아로의 진출>
<일본의 스타벅스>
<한국의 스타벅스>
<중국의 스타벅스>
<아시아 시장에서의 문제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Ⅲ. 결 론
<주요 성공요인>
<스타벅스가 나가야 할 일>

Ⅳ. 참 고
<BEVERAGE>

본문내용
(3). 경영철학

기본적으로 스타벅스의 경영방침은 기업의 사회기여에 있다.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은 물론 회사차원의 봉사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는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전 미국 클린턴 대통령은 스타벅스의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기업윤리의 모델로 칭찬 한 바 있다. 본부와 지점, 경영자와 파트너들 (스타벅스에서는 모든 직원을 파트너라고 생각한다.)이 서로를 신뢰하고 파트너 의식을 갈질 때 브랜드는 오랫동안 호황을 누리고 사회에서 존경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자본주의 시장경쟁 체재아래 사업을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누구에게나 부의 축적은 중요 하지만 사회에 기여한다는 자부심과 사명감 또한 사업가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이다. "더불어 살자" 라는 인생 철학과 사회적 기여를 중요한 사업 방침으로 삼는다.


(4).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소개

1953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요움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지배인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업 부회장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오직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중국시장 진출 전략(1)
  • 시장 진출에 대해 성공과 실패 여부를 가릴 수가 없으며, 중국 시장은 차(茶)문화의 발달로 인하여 비교적 특수성을 갖는다는 점에서 한계를 지니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하여 현재 카페베네의 중국 시장 전략을 살펴보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중국의 커피시장의 연구, 및 현재 중국에 진출한 다양한 경쟁사의 강점과 위치를 파악한 후 현 상황에서 카페베네 전략의 적절성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기

  • 맥도날드해외시장진출,맥도날드해외진출성공사례,맥도날드기업분석,해외진출실패사례,패스트푸드분석
  • 다국적 기업론- McDonald의 해외진출 - - INDEX - Ⅰ. 회사소개 및 연혁Ⅱ. 맥도날드의 해외시장 진출전략Ⅲ. 맥도날드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한국 - 독일러시아 - 영국프랑스 - 인도네시아일본 - 홍콩Ⅳ. 맥도날드 해외진출 성공요인 분석Ⅴ. 맥도날드의 해외진출 실패사례독일영국Ⅵ. 해외진출 실패사례의 시사점Ⅶ. 경쟁사분석버거킹롯데리아Ⅷ. 4P분석, SWOT분석, STP전략Ⅸ. 맥도날드 해외진출의 향후전략Ⅹ. 우리나라의 나아가야할 방향Ⅰ.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이 탄생하게 되었다. Ⅱ.본론1. 스타벅스의 다국적 기업화1) 다국적 기업의 정의 및 국제화 단계모델다국적기업 (MNC, multinational corporation)은 말 그대로 여러 개의 국적을 가진 기업을 뜻하는 것으로서 해외 직접 투자를 통해 현지 판매법인 또는 현지 생산법인을 소유한 기업을 말한다. 즉, 2개국 이상에서 경영활동을 하는 기업으로 1개 이상의 해외자회사를 보유한 기업을 의미한다. 한편, 국제화의 기본방향을 살펴보면 기업은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경영자들이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되는 것이다 경쟁회사들이 모방할 수 없는 차별화된 가치를 소비자에게 줄 수 있어야 글로벌 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➁제품 ▸출시 전LG전자는 서울 W호텔 비스타 홀에서 첫 블랙라벨 제품인 초콜릿 폰을 공개하는 런칭 쇼를 개최했다. 블랙라벨을 컨셉트로 한 퍼포먼스와 CF 시사회 등으로 이뤄지며 김쌍수 LG전자 부회장, 박문화 LG전자 사장 등 LG전자 임직원들과 싸이언 CF모델인 다니엘 헤니, 유명 디

  • 마케팅 리포트 - O2시네마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조별 리포트 -‘O2시네마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목차Ⅰ. 들어가며.Ⅱ. 자사 분석Ⅲ. 환경 분석1. 미시적 환경 분석2. 거시적 환경 분석★SWOT 분석Ⅳ. 경쟁자 분석Ⅴ. 산업구조 분석Ⅵ. O2시네마의 문제점Ⅶ. O2시네마의 설문 조사 결과Ⅷ. O2시네마의 문제점 해결 방안Ⅸ. O2시네마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Ⅹ. 마치면서.Ⅰ. 들어가며.거대한 영상산업 시장 속에서 ‘영화산업’은 ‘황금 알을 낳는 거위’로 인식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