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점 이마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소매 유통업 시장 환경 분석
할인점 외,내부 환경 분석
이마트, 소비자 분석
향후 이마트가 나아갈 방향
마무리
- 본문내용
-
소매 유통업 시장 환경 분석
시간이 지나면서 백화점의 전체 소매 유통업체의 시장 점유율이
점차 할인점과 홈쇼핑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
할인점 외부 환경 분석
할인점은 소비 경기에 매우 민감하며 주5일 근무제의 확산에 의해 가족단위의 쇼핑이 증가함에 따라 점차 쇼핑형태가 복잡화, 다양화가 됨을 알 수 있다
할인점의 외형적 시장 규모는 커지고 있으나 점차 점포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그 안에서도 상위 5점포들간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다
이마트 분석
현재 이마트는 판매총액 및 시장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후발 경쟁사들의 추격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할인점 이용실태를 볼때
이마트가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지니기 위해서는 ‘고객 만족’이 중요함을 알 수 있다
FGI 분석
만족 요인
가격요인
- 저렴한 가격, 깜짝세일의 즐거움
입지접근 편의성
- 넓은 주차장, 대중교통시설과 가까움
시설의 편의성 / 내부 분위기
- 여유롭게 쇼핑한다는 느낌
- 원스톱 구매에 의한 계산
불만족 요인
시설적 요인
넓은 매장으로 린한 제품탐색의 어려움
- 쇼핑도중에 편안하게 쉴 공간이 부족
- 놀이방 시설의 안전문제 / 놀이기구 부족
가격 보상제도
고객의 입장이지만 실질적 이로움이 적음
기타요인
1+1의 제품의 경우 별 이득이 없다고 인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