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가격비교사이트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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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3.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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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등장배경
1)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의 발달
2) 소비자의 가격욕구 만족 증가
2. 발전 및 흐름
1) 가격비교사이트의 성장
2) 가격비교사이트와 포털 사이트의 결합
3) 가격비교사이트의 서비스 확대
4) 해외진출
3. 문제점
1) 등록업체의 문제
2) 가격비교사이트의 내부 문제
3) 가격비교사이트의 외부 문제
4)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
4. 결론
본문내용
1)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의 발달

우리나라에 인터넷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중 인터넷 쇼핑의 성장은 기존의 오프라인 쇼핑을 대신해 뉴미디어 시대의 새로운 쇼핑방식으로 각광받게 되었다. 몇 년 전만 해도 새로운 형태의 쇼핑으로 TV 홈쇼핑이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었다면 지금은 인터넷이 그 상황을 뒤집었다고 할 수 있다. 장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쇼핑이 성장가도를 달리게 되면서 이와 더불어 쇼핑을 보다 용이하게 하기위한 가격비교사이트 역시 등장하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의 발달은 과거 중소기업, 대기업의 개념 자체를 무의미하게 만들면서 이 둘 간의 나란한 경쟁을 가능하게 하였다. 인터넷을 통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넷시장이 형성되고, 각 업체들끼리의 가격비교와 정보교환이 하나의 경쟁력으로 작용하게 되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가격비교사이트가 등장하면서 지금은 점차 전문화 되고 있다.

2) 소비자의 가격욕구 만족 증가

같은 제품을 보다 싼 가격에 사고 싶어 하는 것은 모든 소비자들의 욕구라고 할 수 있다. 과거 인터넷 쇼핑이 성장하기 이전에 소비자들이 발품을 팔아 보다 싼 가격에 제품을 구매했다면, 인터넷 쇼핑이 발달한 지금은 가격비교사이트가 그들의 발품을 대신하고 있다. 특히 IMF이후 장기 불황상태에 접어들면서 소비자들은 한 푼이라도 더 싼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였고, 그들의 이러한 욕구가 반영되면서 가격비교사이트는 오늘날에도 멈출 줄 모르는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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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참고 사항으로 쓸만
  • yams***
    (2008.05.26 00: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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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문 스크랩 비용을 돈주고 사다니.. 진짜 젠장이구만
  • cb***
    (2006.07.26 10: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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