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팀조직 기업의 성공사례 -KTF 팀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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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KTF 기업소개

1. KTF의 사업현황
2. KTF의 주력산업
3.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위한 노력
4. KTF의 기술력
5. 연혁

본론
1. 전체적인 팀구성

(1) KTF 의 전반적인 팀조직 구성
(2) 발전과정
(3) 팀의 생성, 통합 및 변동
(4) 그밖에

2. KTF의 팀조직 특성

(1) 변동에 따른 유연성 있는 조직
(2) 수평적 조직
(3) 보상 & 평가 시스템
(4) 스스로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는 시스템
(5) 교육 프로그램

3. 팀조직에서의 리더

(1) 모범적인 행동을 보인다.
(2) "리더는 왕, 팀원은 신"
(3) 리더의 자유로운 생각

결론

KTF 팀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KTF의 사업현황: 현재 이동통신 업계 2위

KTF는 1997년 PCS 사업을 시작한 뒤 이제는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 기업 중 하나로 성장.
서비스를 시작한지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 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 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 토털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또한 KTF는 고객만족을 위해 새로운 고객만족경영인 ‘굿 타임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KTF는 앞으로도 기술 개발과 고객만족경영 ‘굿 타임 경영’을 내세워 꾸준한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2. KTF의 주력산업: 차세대 이동통신인 IMT2000과 모바일 전자상거래
KTF는 1xEV-Do를 통한 IMT 2000 서비스인 Fimm 상용화에 성공하였다.
또 KTF가 시작한 모바일 전자상거래인 Kmerce는 돈이 오가는 경제생활을 휴대폰 하나로 가능하게 하였다.
KTF는 앞으로 IMT 2000을 비롯하여 전자상거래 등 데이터 사업에 더욱 집중하여 무선 네트워크 분야에서 성공하려 노력하고 있다.

3.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위한 노력: 새로운 개념의 고객만족, KTF 굿타임 경영

KTF 경영의 중심은 바로 고객만족에 있다고 한다. KTF는 통화품질과 고객 상담, 고객 혜택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하려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03년 7월에는 새로운 개념의 고객만족 이념인 ‘굿타임 경영’을 선포하였다. 굿타임 경영이란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KTF의 고객만족 경영이념이다
참고문헌
팀을 이끄는 원칙- Katzenbach, Jon R 태동출판사
(앞서가는 20개 기업의) 팀 성공 노하우- Byham, William C 21세기 북스
한국형 팀제를 넘어서 임창희 (林昌喜) 삼성경제연구소
10분만에 마스터하는 팀워크 Woods, John A 두란노
초일류 팀 만들기 Zenger, John H 성림
한국형 팀제 임창희 (林昌喜) 삼성경제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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