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Electrolux의 글로벌 경영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세계 가전산업 동향
1. 국가별 산업에서 글로벌 산업으로의 이동
2. 글로벌제품을 생산하는 해외기업의 진출로 인한 경쟁심화
Ⅱ. Electrolux 개관
1. Electrolux의 기업역사
2. Electrolux의 사업영역
3. Electrolux의 매출성과
Ⅲ. Electrolux의 인수합병 분석
1. Electrolux의 M&A 목적
2. Electrolux의 주요 인수기업
3. Electrolux의 M&A 전략
Ⅳ. 결론 및 요약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세계 가전산업 동향
▶ 세계 가전산업 환경의 변화를 살펴보고 가전기업들이 취하고 있는 글로벌 전략의 당위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1. 국가별 산업에서 글로벌 산업으로의 이동
전통적인 산업에서 가전제품, 특히 백색가전(냉장고, 세탁기, 오븐 등)은 국가별 산업의 성격이 강했다. 이러한 제품들은 운송비가 많이 들고 각국마다 소비자의 취향도 다양하여 국가별로 전기공급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주로 국가 내 기업에서 차별적으로 생산하여 내수시장을 만족시키고 있었다. 그러나 산업이 글로벌화되고 정보 통신의 발달로 소비자의 취향도 비슷해지고 전세계적 소비수준도 향상됨에 따라 시장 또한 글로벌화 되었다. 따라서 가전제품 시장 또한 글로벌 산업의 성격을 띄게 되었다.
2. 글로벌제품을 생산하는 해외기업의 진출로 인한 경쟁심화
GE, Whirlpool 등의 글로벌기업이 글로벌제품으로 각국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내수만을 목적으로 소규모 생산을 하는 기업들은 대량생산을 통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글로벌기업에 대하여 비용상의 열위에 처하게 되었다. 또한 자국내 경쟁이 심화되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필요성이 증대되었다.
- 참고문헌
-
" 글로벌 경영" 제2판, 장세진, 박영사
" Electrolux : The Acquisition and Integration of Zanussi ", INSEAD case
* 매일경제 보도자료
<참고 SITE>
www.electrolux.com Electrolux Group
www.insead.fr INSEAD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