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일렉트로룩스 Electrolux의 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lectrolux 소개
- 이념, 목표, 경영방향, 브랜드, 핵심역량
2. Electrolux의 M&A
- 동기, 전략, 사례
- 본문내용
-
Electrolux 소개
- 냉장고, 세탁기, 가스오븐과 같은 백색가전에서부터 잔디깎기, 가든 트랙터와 같은 야외 장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세계 최대의 가전 그룹
- 매년150여 개국에서 소비자들에게 약 4천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
- 사려 깊은 디자인과 기술 혁신에 주목
Electrolux의 연혁
- 1912년 창업자 Wenner-Gren이 최초의 가정용 진공청소기를 시장에 선보임
- 1919년 Elektron과 AB Lux의 합병으로 AB Electrolux탄생
덴마크, 네덜란드, 스위스, 프랑스, 영국, 노르웨이에 진공청소기로 진출
- 1926년 베를린에 최초의 해외공장 설립
- 1931년 미국과 호주에 공장을 설립하며, 본격적으로 진출
- 1967년 백색가전 시장의 침체로 부진을 겪다가 대대적인 구조조정과
- 20년간 200번에 이르는 인수합병을 통해 새로운 전기를 마련
- 70년대 다국적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59개 업체를 인수.
- 80년대 총매출의 75%가 해외시장에서 발생하는 다국적 기업으로 발전
- 90년대 신생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구조조정에 돌입
- 2000년 미국 일렉트로룩스를 인수함으로써 전세계 지사의 경영권을 총괄
- 2001년 세계 최대의 가전제품업체로 자리 매김
M&A 전략
- 철저한 사전 준비활동
- 성공적 인수합병을 위한 3가지 적합성 확보
재무적 압박을 받고 있는 기업을 인수합병
생산과 기술은 globalization, 마케팅과 판매는 localization 전략
통합의 초기단계에서 역량을 집중
- 조직의 기능별, 제품별, 지역별 조직의 통합
상호 문화의 존중
- 인수합병 후 빠른 시일 내 태스크포스 구성
- 참고문헌
-
‧ 박상호. (2006). 블루오션 M&A 전략.
‧ 장세진. (2009). 글로벌경영.
‧ 최병현. (2009). 경영키워드 ‘위기관리’. LG경제연구원.
‧ 강진구. (2009). 현지화와 통합화의 조화가 글로벌조직의 경쟁력. LG경제연구원.
‧ 일렉트로룩스 홈페이지 - 회사소개.
http://www.electrolux.co.kr/
‧ 이상규. (2010.03.25). 일렉트로룩스 "대우일렉 매력적… 협상전략은 비밀“.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32507052109141&outlink=1에서 검색.
‧ 이상은. (2009.11.26). "말단 엔지니어를 고객 집에 보내라, 회사가 바뀐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112677801 에서 검색.
‧ 박은경. (2009.11.14). 위기 때 필요한 리더의 자질 '터널 패러다임' 으로 희망을 퍼뜨려라.
http://www.pluskorean.com/news/detail.php?number=62571&thread=22r01r04 에서 검색.
‧ 조신영. (2008.06.07). 국내 대기업들, 지금은 몸집 불릴 때?.
http://breaknews.com/new/sub_read.html?uid=82732§ion=section42 에서 검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