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씨티은행의 국내 금융산업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3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주제 선정 이유
Ⅱ. 씨티그룹 및 한국씨티은행 개관
1. 씨티그룹의 일반적 현황
2. 한국씨티은행의 현황
Ⅲ. 금융산업 분석
1. 국제 금융시장의 추세 및 특징
2. 국내 금융시장의 환경 및 변화
Ⅳ. 씨티은행의 한국 진출 전략
1. 제1기(1960~1980): 기업 금융 제공
2. 제2기(1980년대~IMF): 소비자 금융 실시
3. 제3기(IMF 시기): 잔류 결정 및 한국 경제 지원
4. 제4기: 한미은행 인수 전략
Ⅴ. 씨티은행의 주요 전략 및 이슈 분석
1. 글로벌화 vs. 현지화
2. 씨티그룹의 조직구조: 본사와 한국 지사와의 관계
3. 한미은행 인수 전략
Ⅵ. 평가 및 정리
1. 정부와의 호의적 관계유지 필요
2. 현지화와 글로벌화의 상호균형
▣ 참고 자료
▣ Appendix
- 본문내용
-
Ⅰ. 서론: 주제 선정 이유
요즘 한국의 금융산업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사건은 세계 최대 금융사인 미국 씨티그룹의 한국 지사인 씨티은행이 한미은행을 인수, 통합하여 한국씨티은행으로 재출범한 것이다. 이는 단기성 투자 펀드가 아닌 외국의 금융회사가 국내 금융사를 경영 및 시장확장 목적으로 인수한 첫 번째 사례로, 세계적으로 막강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씨티그룹의 핵심 자원 및 역량이 한국씨티은행을 통해 발휘됨으로써 국내 은행들을 위협하는 것은 물론 국내 금융산업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다.
본 조가 씨티은행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소수의 지점을 기반으로 기업금융과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PB를 중심으로 소극적인 영업을 하던 씨티은행이 돌연 전략적으로 급선회하여 카드 사업, 기업 금융, PB, 소매 금융 등의 제 분야에서 규모를 확장하기로 결정한 이유를 분석하기 위해서이다. 이를 위해 1967년 국내 첫 진출 이후 삼십 년이 지난 오늘, 초기와는 전혀 다른 공격적인 영업 전략을 시도하고 있는 씨티은행의 전략 변화 추이를 살펴보고 그와 관련된 핵심 이슈들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조우성, 하나경제리포트, 2004,
한국은행 발간자료, 우리나라의 금융시장, 2004,
최인호, KAMCO(한국자산관리공사) Report, 세계 유명 투자금융기관 소개
금융감독원, Annual Report
IMF, World Economic Outlook, 1960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정보] 제 99-17호
삼성경제연구소, 금융대형화추세와 한국은행의 과제, 2000
현대경제연구소, 영국, 멕시코의 금융주권 (추정제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1세기 환경변화에 적합한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에 대해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경영조직론상 리더십 이론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구찌 최근현황과 마케팅 4P전략분석과 구찌 STP,SWOT분석 및 구찌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농산물 유통 -인삼의 유통경로
- 시장조사론_5주 2차시에서 정성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2차 자료를 이용하여 최근 3년간의 국내 제조업체별 승용차, 노트북, 컴퓨터 중 하나의 판매실적을 조사하시오 이 경우 가능하면 보다 세분화된 자료를 조사하시오 (예, 승용차의 경우 소형, 중형, 대형, SUV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