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공급망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SCM(공급망관리)
목차
Part Ⅰ. SCM의 개념
1. SCM의 등장배경
2. SCM의 정 의
3. SCM의 필요성
4. SCM의 구 축
5. 정 리
Part Ⅱ. SCM 이론
Ⅰ. 제조중심
Ⅱ. 유통중심
Ⅲ. 정보중심
Part Ⅲ. 사례발표
1. e-SCM의 구축과 활용현황
2. 델 컴퓨터 社의 소개
3. SCM 추진방법
4. SCM 추진성과
5. 델 컴퓨터사의 개선점
본문내용
1. SCM의 등장배경
경영패러다임의 변화
기업(경영)조직의 발전
대량생산의 패러다임 변화
부분적정화의 문제점 대두
Network Management
연계적 전사적 경영

2. SCM의 정의
가. SCM의 여러 가지 관점

가치사슬의 최적화 및 이를 통한 가상기업의 구현

공급 사슬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전략

프로세스 지향적이고 통합된 접근 방법

조직의 이익과 효율을 증가시키는 방법

소프트웨어의 넒은 범위

->공급자와 소비자의 체인 사이에서 속도와 확실성 하에서 최적의
효율을 얻을 수 있도록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방안으로 설명

나. SCM의 정의

1) SCM은 공급자에서 고객까지 공급사슬(Supply Chain)상의 정보, 물자, 현금의 흐름에 대해 총체적 관점에서 체인간의 인터페이스를 통합하고 관리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전략적 기법이다.
=> 궁극적으로 고객을 위한 가치를 생산하는 통합된 프로세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망관리][공급사슬관리][SCM]공급망관리(공급사슬관리,SCM)개념,성격,원칙,효과, 공급망관리(공급사슬관리,SCM)사례,과제 분석
  • 공급망관리(공급사슬관리, SCM)의 개념, 공급망관리(공급사슬관리, SCM)의 성격, 공급망관리(공급사슬관리, SCM)의 원칙과 효과, 공급망관리(공급사슬관리, SCM)의 사례, 향후 공급망관리(공급사슬관리, SCM)의 과제 분석Ⅰ. 서론Ⅱ. 공급망관리(공급사슬관리, SCM)의 개념Ⅲ. 공급망관리(공급사슬관리, SCM)의 성격1. 개별의 우월성2. 중요성의 인식3. 독립성/의존성4. 적극적인 투자5. 정보의 공유6. 업무 연계/통합7. 제휴의 제도화8. 정직성/도덕성Ⅳ. 공

  • 공급망관리(SCM,공급사슬관리)원칙,구축단계, 공급망관리(SCM,공급사슬관리)효과,사례,개선방향
  • 공급망관리(SCM, 공급사슬관리)의 정의와 특징, 공급망관리(SCM, 공급사슬관리)의 원칙과 구축단계, 공급망관리(SCM, 공급사슬관리)의 효과, 공급망관리(SCM, 공급사슬관리)의 사례, 향후 공급망관리의 개선 방향 분석Ⅰ. 서론Ⅱ. 공급망관리(SCM, 공급사슬관리)의 정의Ⅲ. 공급망관리(SCM, 공급사슬관리)의 특징1. SCM의 특징 2. SCM의 시스템적 특징 3. 전통적 자재/생산관리와의 차이점 Ⅳ. 공급망관리(SCM, 공급사슬관리)의 원칙Ⅴ. 공급망관리(SCM, 공급사슬

  • 공급망체인관리(SCM)에 대해 설명하시오(개념, 유형, 흐름, 배경)
  • 공급망체인관리(SCM)에 대해 설명하시오(개념, 유형, 흐름, 배경)목차공급망체인관리(SCM)Ⅰ. SCM의 개념Ⅱ. SCM의 유형1. 첨단 전자기술의 활용 유형2. 공급자 주도의 재고관리 유형3. 중앙집중관리 유형Ⅲ. SCM의 흐름Ⅳ. SCM의 배경1. 인터넷의 성장2. e-비즈니스의 본격화공급체인망관리(SCM)1. SCM의 개념부품 공급업체의 원자재 공급량과 기업의 제품 생산량, 그리고 소비자의 제품 구입량 등은 기업의 의지대로 일치시키기가 매우 어렵다. 이로 인해

  • 공급망체인관리(SCM)에 대해 설명하시오(개념, 유형, 흐름, 배경)
  • 공급망체인관리(SCM)에 대해 설명하시오(개념, 유형, 흐름, 배경)목차공급망체인관리(SCM)Ⅰ. SCM의 개념Ⅱ. SCM의 유형1. 첨단 전자기술의 활용 유형2. 공급자 주도의 재고관리 유형3. 중앙집중관리 유형Ⅲ. SCM의 흐름Ⅳ. SCM의 배경1. 인터넷의 성장2. e-비즈니스의 본격화공급체인망관리(SCM)1. SCM의 개념부품 공급업체의 원자재 공급량과 기업의 제품 생산량, 그리고 소비자의 제품 구입량 등은 기업의 의지대로 일치시키기가 매우 어렵다. 이로 인해

  • 공급사슬관리(공급망관리,SCM)현황,효과, 공급사슬관리(공급망관리,SCM)환경친화적공급망관리체계(Eco-SCM), 전사적자원관리(ERP),제언
  • 공급사슬관리(공급망관리, SCM)의 개념과 성공요소, 공급사슬관리(공급망관리, SCM)의 현황과 기대효과, 공급사슬관리(공급망관리, SCM)와 환경친화적 공급망 관리체계(Eco-SCM), 전사적자원관리(ERP) 및 제언 분석Ⅰ. 서론Ⅱ. 공급사슬관리(공급망관리, SCM)의 개념1. SCM의 개념2. SCM의 발달 과정 1)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 2) QR(Quick Response : 즉시대응)3)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3. SCM의 개념적 틀 4. SCM의 목적 Ⅲ. 공급사슬관리(공급망관리, SCM)의 성공요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