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팀버랜드 `Timberland` 의 물류관리와 아웃소싱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팀버랜드 사례 해석 및 분석 ----------------- 1

팀버랜드의 물류 문제 ----------------------- 2

팀버랜드가 초기에 물류문제를 간과한 이유 --- 3∼4

팀버랜드 물류문제의 해결방안 --------------- 4

사례분석 : 월마트 -------------------------- 5∼7

팀버랜드의 아웃소싱전략 ------------------- 7∼10

시대별 물류관리의 변화 ------------------- 10∼11

결론 및 제언 ----------------------------- 11∼12



본문내용
■ 팀버랜드 사례의 해석 및 분석

1. Timberland의 국제화 과정과 성공
이탈리아 수출- 대유행
사업의 확장- 1990년 중반, 매출 50%를 세계 50개국에서 달성
총 매출 797,000,000달러
2. 국제화 과정을 경시함
- 구체적 관리, 국제적 상품생산, logistic system의 건설이 시작되지 않음
- 50개국에 이르는 거대한 판매망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인 주문이 매우 많이 발생
3. logistic system의 손상
- 급속한 양의 증가, 세계적으로 확산된 공급, 판매 고리, 개인적 발송의 엄청난 양 을 견디지 못함
- 공급자, Timberland, 소매상을 엮을 어떠한 종류의 단순 정보체계 조차 없었음
- 선적 비용절감을 위해 세계 각 지역의 물류 망을 묶는 어떠한 시도도 없었음
~각 국에 퍼져있는 생산망은 물류 망의 통합에 장애물이었음
4. Global logistic system의 재조직
- 정보망을 일차적으로 재조직하였고 다음으로 화물의 경로를 재조직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timberland에 대해 잘 요약 정리되어 있슴
  • cyh***
    (2009.08.12 11:46:26)
회원 추천자료
  • ERP개념 및 특징
  • 의도로 개발ERP의 개념자재 소요량 계획MRP I1965 ~생산능력계획CRP재무회계일반관리생산자원계획MRP II1980 ~유통망 관리SCM전사적 자원계획ERP1990 ~ERP ?2000 ~유한생산계획APS전략기업관리SEM통합 고객관리CRMMRP: Material Requirement PlanningMRPII: Manufacturing Resource Planning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SCM: Supply Chain ManagementSEM: 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APS: Advanced Planning & Scheduling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Enterprise Resource Planning기업내의 생산,물류,재무,

  • 범한판토스 물류 기업 분석
  • 물류비절감 WMS(창고관리 시스템) 개발운영하고 글로벌 공급망 구현TCR과 TSR의 운용국제물류량 증가물류비절감에 대한 중요성 인식독립적 의사결정의 어려움(LG家 90%이상의 지분 소유)환경규제 강화(온실가스)LG에 대한 의존도 심화→ 다각화 미비SWOT 분석 목 차05기업소개사업소개성공요인SWOT시사점03040201성장요인 -글로벌 경영정보관리시스템(GPAS) -17개의 해외지사법인 -> 현재 86개로 급증-총 12개 경영지표 대해 신호등식으로 현 상

  • 코오롱 스포츠의 글로벌 마케팅
  • 의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상품 개발과 패턴 개발 등 꾸준히 쌓아온 제품력과 이를 소비자가 적절히 인식하고 있음 (4) 대기업 FNC Kolon의 경영 노하우 15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FnC코오롱은 그 동안의 축적된 노하우와 경쟁력을 기반으로 , , , , 등 국내 최고의 브랜드 사업을 활발히 전개4. SWOT분석 2) Weakness (1) Old한 브랜드 이미지 그동안 주 고객 층이었던 40~50 대 중장년 층에 초점을 맞추어 마케팅 활동, 브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것이다. 웰빙에 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고조되어 있으며, 그리고 그 트랜드 변화에 맞춰 디저트도 새롭게 개발 및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겠다.(4)누구나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성별, 연령별 구분 없이 누구나가 선호하는 대표적 창업 아이템이다. 매장 이미지가 깨끗하고 노동 강도가 낮으며, 종업원 관리가 용이해 인건비 부담도 적으며, 사계절 내내 수요가 꾸준해 성수기 비수기 구분이 없는 안정적인

  • [A+레포트]우리나라 제3자물류정책의 문제점과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제
  • 물류까지 물류활동의 범위가 확대되었고 최근 기업에서 중요시되고 있는 부가가치 물류에 대한 개념이 새로 도입되었다. 오늘날 기업에서 물류활동은 생산, 영업활동 못지않게 중요한 부문관리의 하나가 되었다. 기업이 추구하는 목적을 영리추구라고 한정해 볼 때 이익은 수익의 증대나 비용의 절감을 통해서 실현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기업의 전략도 수익증대 방안이나 비용절감 방안에 초점을 맞추지 않으면 안된다. 기업의 경영자들은 경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