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 마케팅 논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2.10.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논 문 개 요

Ⅰ. 서론
A. S.O.H.O 마케팅의 의의 및 필요성


Ⅱ. 본론
A. 마케팅 개념의 변천사
B. 소호마케팅의 본질
C. SOHO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D. STP 전략

Ⅲ. 요약 및 결론
A. 소호마케팅의 미래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A. SOHO 마케팅의 의의 및 필요성

SOHO는 Small Office Home Office (작은 사무실 자택 사무실)이라는 말의 약자이다. 뜻은 별다른 자본이나 인력없이 집이나 작은 사무실을 거점으로 인터넷이나 PC통신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와 실력만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비즈니스를 말한다.
SOHO라는 용어는 최근의 전세계적 변화와 함께 등장한 신조어이다. 이런 변화의 배경이 되는 것은 80년대 후반부터 우리 주위에 강력하게 등장한 '정보화 사회'라는 흐름이다. 이런 정보사회는 한 사회에서 정보교환이 주된 경제, 사회활동을 이루는 체계를 일컫는다. 정보기술과 정보인력을 바탕으로 하는 정보사회는 컴퓨터사업, 정보서비스산업, 소프트웨어산업, 지식산업의 발전이 총체적으로 맞물려서 우리의 삶을 급격히 변하게 하고 있다.
이제 시대가 달라지고 있다. 니그로 폰테가 < Being Digital >에서 말했듯이 기존의 유형의 물질, 즉 아톰 (atom)을 기반으로 한 산업사회에서 무형의 정보, 즉 비트 (bit) 단위에 기초하는 정보사회로 바뀌는 것이다. "산업화에는 뒤졌지만 정보사회엔 뒤지지 말자"라는 우리 정부의 구호는 언론을 통한 약간의 거품이 없지는 않지만 그만큼 다가오는 정보사회의 변화의 간격이 기존 사회의 것과 달리 위험적일만큼 많은 변화를 수반하고 있기 때문이다.
정보사회로 변화가 왜 SOHO 방식을 탄생시키게 됐는지 사회 구조적인 측면에서의 변동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참고문헌
1.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국내 인터넷 사용자의 특성에 관한 연구 : 유혜진, 1997
2.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에 관한 연구 : 이기영, 1996
3. 소호 네트워크, 개미군단 눈높이 맞추기 : 성연광, 경영과 컴퓨터, 1998
4. SOHO 족은 즐거워 : 김광수, 이코노미스트, 1997
5. 사이버마케팅 : 신건철, 경희대산연논총,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란체스터의법칙
  • 마케팅 전략, 쿠프만 방정식과 마케팅 전략 13. 란체스터 전략으로 풀어보는 마케팅 사례연구 1.란체스터의 법칙과 탄생 배경탄생배경F.W 란체스터 (1868~1946) 그는 영국 왕립 과학대학을 졸업한 엔지니어였다. 그는 자신이 썼던 항공분야에 관한 논문들을 모아 1916년에 라는 제목의 책으로 출간, 여기에서 그는 자신의 이름을 딴 란체스터의 제1법칙, 제2법칙 그리고 군사력 집중의 법칙을 다루고 있는데 그 이론은 나중에 Operations Research

  • [STP, 시장세분화, 포지셔닝] STP, 시장세분화의 개념, 시장세분화를 통한 세분시장 확인 방법, 시장세분화의 이점, 포지셔닝의 개념, 포지셔닝의 전략, 포지셔닝과 인터넷광고, STP전략 사례 분석
  • 소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면, 가수나 연예인들의 캐릭터를 이용한 액세서리나 학용품 같은 것을 만든다면 이 경우의 세분화는 대도시,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여자, 학생, 중상 이상의 소득 계층으로 현대적인 감각을 지닌 소비자가 핵심 계층일 것이다. 미국에서 여성을 위한 담배와 콜라가 별도로 있으며 여성 중에서도 뚱보만을 위한 다이어트 콜라나 음료가 별도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화장품의 경우에는

  • [경영정보론] 유니클로 응용
  • 논문>2006. 이화여대 석사. 윤미연. 한국형 패션비즈니스 전략 제안 - SPA시스템 고찰을 중심으로2002. 한양대 석사. 정준원. SPA형 전문점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2007. 한국생활과학회지 제16권 5호. 장애란. 소비자 니드를 위한 한국형 SPA의 Fast Fashion2004.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제6권 3호. 이영숙. 일본 SPA 패션브랜드의 비주얼머천다이징에 대한 연구UNIQLO 홈페이지 http://www.uniqlo.krUNIQLO IR 정보 : FAST

  • [스포츠마케팅]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현황분석
  • 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현황 분석An Study on Current Situation of Internet Marketing of Domestic Sports related Companies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현황 분석본 연구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의 패러다임 전체를 바꾸어 놓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고 여러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미디어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인터넷과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등장한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을 인식하고, 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인터넷을 이용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의 현황 및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논문의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국내 무선인터넷은 양적인 성장에 치중하여 아직까지 무선인터넷 관련주체들 간의 관계가 정립되지 않아 이동전화사업자와 컨텐츠제공사업자간의 수직적인 관계로 인한 공정한 수익배분의 형태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컨텐츠에 있어서는 생활편의 기반의 실용적인 컨텐츠보다는 흥미/오락 위주의 엔터테인먼트 부류의 컨텐츠, 그 중에서도 게임분야의 컨텐츠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