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건설의 마케팅역량-아파트 자이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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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비교대상 건설업체

Ⅱ. LG건설의 Marketing Capability
1. 개 요
2. 마케팅 개별능력
3. 마케팅 과정능력
(1) 조직내부 상호작용
(2) 조직외부 상호작용
4. 마케팅 건축능력
5. 전략적 성향과 마케팅 능력

Ⅲ 마치며
본문내용
Ⅰ.비교대상 건설업체
교수님의 요구사항대로 삼성물산외 다른 건설업체의 능력을 살펴보는 것은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비교대상 건설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선결과제가 되었다.
삼성물산의 자본금중 어느 정도가 건설부문에 해당하는지 파악할 수는 없었다. 비슷한 자본금에서 다른 요인의 경쟁력격차로 인한 매출액이나 주가차이를 분석해야한다는 과제의 전제를 살펴볼 때 상사(도매업)부문과 건설부문(건설업)이 복합된 삼성물산과 다른 기업의 자본금의 비교가 어려운바, 비교업체의 선별이 쉽지 않았다. 다른 두 개의 비교 가능한 종합건설업체를 선정해서 경쟁력 격차가 나는 이유를 살펴보는 방법이 있겠으나, 아파트 업종에서 삼성건설이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고, 개별능력 측면에서도 다른 업체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는바, 삼성물산을 제외한 다른 두 회사의 비교는 별다른 의미를 부여하지 못할 것이라고 판단된다. 그래서 지난 보고서는 삼성건설의 마케팅 능력을 파악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게 되었던 것이다.
비교대상 기업의 선정이 곤란해진바, 대상기업의 선정에 시간을 할애하기 보다는 다른 건설업체는 어떤 마케팅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 조사하는 방향으로 방향을 잡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LG건설이 다른 건설업체에 비해서 경영관련 자료를 많이 공개하고 있어 정보수집이 용이했다. 그래서 LG건설의 마케팅 역량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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