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광고를 통한 `자일리톨` 성공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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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껌 시장에서의 자일리톨 껌 추이
3. 자일리톨 껌의 실패와 재도약
4. 광고분석 - 위상정립과 일관성 유지
5.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7 -
'껌값'을 '미미한 액수'라는 뜻으로 얘기했다가는 큰코 다치는 시대가 왔다. 종이에 싼 껌이 5개 정도 들어 있는 3백원짜리 껌은 어느새 추억 속으로 밀려날 판이다. 언제부턴가 껌을 씹으려는 사람들은 망설이지 않고 ‘자일리톨’ 껌을 집어들기 시작했다. ‘껌’ 하면 떠오르던 ‘쥬시후레쉬’나 ‘덴티큐’ ‘후라보노’ 등은 어느새 소비자의 뇌리에서 조금씩 잊혀진 이름이 됐다. 틈새시장을 노리는 상품이 주류(主流) 상품을 제치고 해당품목의 ‘대명사’로 떠오르게 된 것이다.

2. 껌 시장에서의 자일리톨 껌 추이

한국 껌 시장은 이제 ‘자일리톨’을 빼곤 논할 수 없게 되었다. 이 자일리톨 덕택에 한국 껌 시장은 한 단계 도약하였고 시장 규모는 당시 2200억원에서 불과 2년만인 지난해에는 6000억원 규모로 3배 가량 늘었다. 현재 껌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기능성 껌 가운데 자일리톨 계열로 분류되는 게 무려 90% 이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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