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중국 가전 산업 동향
Ⅱ. 본 론
1. 중국 가전업체 대표 하이얼(海尔)
1.1 하이얼은 어떤 기업인가?
1.2 세계로 뻗어 가는 하이얼
1.3 하이얼의 한국 진출 전략
Ⅲ. 결 론
하이얼의 발전과제와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서 론
중국 가전산업의 대표적인 기업은 하이얼이다. 하이얼은 창의성과 고객 필요에의 신속대응이라는 명제하에 기업을 발전시켰다.
‘품질은 기업의 생명’이라는 내부 의식개혁을 시작으로 하이얼은 선진기법을 도입하면서 성장하는 전략을 채택하였다. 단기적으로는 기술습득, 기업조직의 혁신, M&A를 통한 양적 성장에 주력하였으며 장기적으로는 경영 개혁의 지속적인 실행의지를 바탕으로 기업의 국제화, 다각화, 창의적-고객지향적 기술 및 제품개발 등에 중점을 두었다. 최근에는 디지털 분야로의 진출에 나서면서 제품의 다양화, 고부가 가치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강력한 리더십과 비전있는 경영철학은 하이얼의 가장 값진 자산으로 평가된다. 하이얼은 선진 기업의 모델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경영모델을 수립함으로써 대외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하였다. 이러한 차별적인 성장전략을 통해 하이얼은 불과 20년 만에 세계적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탈바꿈하였다.
우리는 이 레포트에서 먼저 중국 가전산업의 최근 동향이 어떠한지를 살펴보고, 중국 가전산업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하이얼의 성장 전략과 글로벌 전략을 알아보겠다. 또 하이얼이 최근 한국에 입성하였지만, 그 성과가 아직은 주목할 만 하지 못하다는 점에서 하이얼이 한국 시장에서 어떠한 전략을 펼쳐야 성공할 수 있을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1. made in 차이나 충격 : 아시아 12개국 긴급 레포트
- 마루야 도로지요, 이시카와 고이치 외 저, 한국경제신문, 2002
2. 차이나 마케팅
- 서중맹, 은행나무, 2003
3. 세계의 공장, 중국
- 박정동, Book & Book, 2003
4. 중국의 시장과 기업
- 정구현, 나남출판, 2000
5. 사례와 통계로 본 중국소비자와 중국 시장
- 김용준, 박영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