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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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3.0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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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중국 가전 산업 동향

2. 중국 가전업체 대표 하이얼
2.1 하이얼은 어떤 기업인가?
2.2 세계로 뻗어 가는 하이얼
2.3 하이얼의 한국 진출 전략

3. 하이얼의 발전과제와 시사점

본문내용
<현황>
중국 가전시장은 소비 기준으로 세계2위 !!
업체 난립으로 대부분의 가전제품에서 공급은 수요를 초과.
업계의 강자들끼리 뭉치다!
활발한 연구개발을 통해 불황을 타개!
생산량 증가의 수출입 증가세로의 전환~

중국 가전산업 동향

<경쟁력>

주요 가전 제품들은 대부분 세계 생산 비중 1위 !!
세계 가전제품 생산 점유율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임.
공급과잉, 가격경쟁 등의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사업영역 다각화, 제품의 고부가 가치화를 적극 추진.
에어컨을 필두로 냉장고, 세탁기 급성장!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자체 브랜드로 선진시장을 적극 공략!

중국 가전 업체 대표 하이얼
* 선진 경영과 중국 전통문화가 복합된
하이얼의 경영관리 시스템.
- OEC(Overall Every Control and Clear)관리법
- PDCA (Plan, do, Check, Action)
- 80:20 원칙 및 문제 해결 삼보법(三步法)
- SST제도 및 정기정량(定期定量)도태 제도 도입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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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체적인 설명이 부족한듯합니다. 출처가 모호한 부분도 없지않군요
  • oil***
    (2005.12.29 14: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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