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중국 가전 산업 동향
2. 중국 가전업체 대표 하이얼
2.1 하이얼은 어떤 기업인가?
2.2 세계로 뻗어 가는 하이얼
2.3 하이얼의 한국 진출 전략
3. 하이얼의 발전과제와 시사점
- 본문내용
-
<현황>
중국 가전시장은 소비 기준으로 세계2위 !!
업체 난립으로 대부분의 가전제품에서 공급은 수요를 초과.
업계의 강자들끼리 뭉치다!
활발한 연구개발을 통해 불황을 타개!
생산량 증가의 수출입 증가세로의 전환~
중국 가전산업 동향
<경쟁력>
주요 가전 제품들은 대부분 세계 생산 비중 1위 !!
세계 가전제품 생산 점유율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임.
공급과잉, 가격경쟁 등의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사업영역 다각화, 제품의 고부가 가치화를 적극 추진.
에어컨을 필두로 냉장고, 세탁기 급성장!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자체 브랜드로 선진시장을 적극 공략!
중국 가전 업체 대표 하이얼
* 선진 경영과 중국 전통문화가 복합된
하이얼의 경영관리 시스템.
- OEC(Overall Every Control and Clear)관리법
- PDCA (Plan, do, Check, Action)
- 80:20 원칙 및 문제 해결 삼보법(三步法)
- SST제도 및 정기정량(定期定量)도태 제도 도입
자료평가
- 구체적인 설명이 부족한듯합니다. 출처가 모호한 부분도 없지않군요
- oil***
(2005.12.29 14:04: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