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브랜드관리 C형)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3 / 2016.10.03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국제브랜드관리
C형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신한류를 주도하고 있는 K-POP에 대한 열광은 일본, 중국, 동남아를 넘어 미국, 유럽, 남미까지 확산되고 있다. 이는 거리와 문화적 환경을 초월하는 대단한 일이다. 이에 본 과제는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K-Pop(한국의 대중음악) 개념
2. K-POP의 해외진출 성공요인
3. 국가(지역)별 K-POP의 최근 현황
4. K-Pop의 문제점
5. K-POP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한 방안
1) 신한류 확산을 위한 개선 방안
2) K-POP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한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K-Pop는 한류의 열풍이 잠잠해지던 시기에 신한류 열풍을 주도하였다. 동방신기, 빅뱅에 이어, 2010년 일본에서 걸그룹 붐이 일면서 그 인기는 지속되고 있으며 이런 열풍은 일본, 대만, 중국 및 동남아뿐 아니라 물리적 거리와 문화적으로 한계가 있을 것으로 분석되던 유럽과 중남미, 중동까지도 확대되고 있다. K-Pop이 주도하는 신한류는 콘텐츠가 다양해졌다는 것이 주요한 특징 중 하나다. 음악을 비롯해 게임 장르 등 방송 외 다양한 콘텐츠의 비중이 커졌다. 신한류는 SNS 등 디지털 미디어 환경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다. 신한류가 만들어 낸 콘텐츠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 SNS의 성장 등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을 기반으로 전 세계에 퍼져 나갔다. 유튜브 등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와 댄스 연습 동영상, 각종 방송 출연 영상을 통해 해외 진출 전부터
참고문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국제브랜드관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조병철 외 1명, K-POP 한류의 성공요인분석과 한류 지속화 방안연구: 스마트 미디어 기반, 한국콘텐츠학회
박영웅, 임희윤, 엄동진 외 1명 저, K-POP으로 보는 대중문화 트렌드 2016, 마리북스, 2015.
민은기 저, 대중음악의 이해 (Popular Music A to Z), 음악세계,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돌 문화` 분석을 통한 이미지 소비의 시대 고찰
  • 어떤 객관적인 실체적 존재라기보다는 쉽게 만들어졌다가 쉽게 해체될 수 있는 불확증적 존재이자 실체가 없는 실재라는 의미가 함축되어 있다. 즉, ‘아이돌’은 개인으로서의 고유성을 지닌 인격적인 존재로 대중과 소통되기보다 ‘아이돌’ 이 표상하는 우상적인 이미지를 통해 대중과 1:多 의 관계 맺기를 시도한다. 2. 등장 배경한국 대중음악 시장에서 ‘아이돌’ 가수 등장의 시초는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이다. 그 이전까지는 20~30대 혹은 그

  • ‘보아’, 문화 산업적으로 분석하기
  • 한국어 버전으로 바꾸어 역시 한국에서도 인기를 얻게 된다. 당시 일본 대중가요는 우리나라에 일본 문화에 관련한 분석 책들이 쏟아질 만큼, 십대들에게 널리 퍼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아를 스타로 만든 가장 중요한 사건은 바로 ‘Valenti’와 ‘기적’ 의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의 성공이라고 할수 있겠다. 2002 SBS 가요대상 수상은 보아를 아이돌 반짝 스타가 아닌, 당당한 음악인으로서 인정하는 즉 스타로 확고히 만들어 주었고, 일본에서의

  • CJ E&M 기업분석 & 경영전략
  • 한국 최고의 Only One 컨텐츠 채널로서 최근에는 방송사업 뿐만 아니라 문화산업 전반을 망라한 킬러컨텐츠 기업으로서 도약하기 위한 사업 등을 기획하고 있습니다.tvN 채널은 참신성, 흥미진진함, 선도, 공감을 시청자들에게 전할 주요 가치로 삼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입니다. 100% 자체 제작을 표방하여 예능, 드라마, 시사교양 등의 장르에서 지상파에서 시도하지 못했던 다양한 포맷을 통해 새롭고 차별화된 오리지널 프로그

  • 한류 현상 일본 속 한류문화
  • 한국대중문화에 대한 강한 긍정적 반응과 함께 한국상품 구입급증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한국대중문화에 대한 강한 선호현상을‘한류’라고 표현한다. 현재 중국에서는 한국의 연예인과 TV, 드라마 그리고 한국기업의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같은 한류열풍은 TV드라마로 인해 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드라마는 중국인들의 과거 가치관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키면서 엄청난 사회적 파급효과를 일으켰다. 이로인해 드라마

  • 한류문화허브_정의 현황
  • 한국문화 및 사회에 대한 관심과 동경한류(Hallyu, Korean Wave)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불고 있는 한국의 대중문화에 대한 선풍적 인기와 이에 의해 촉발된 한국 문화와 한국 사회에 대한 관심과 동경을 포괄하는 사회 문화적 현상한류 및 한류허브의 정의한류허브한류를 통해서 만들어진 가치가 모여 “공동의 외부효과”를 창출하는 것교두보적 역할한류 1기한류생성한류 2기한류심화드라마, 음악, 영화, 게임한류 3기한류다양화한국제품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