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고급화전략& 비윤리경영 문제점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0 / 2016.09.20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백화점 고급화전략 & 비윤리경영 문제점 해결방안
목차
1. 현대백화점 소개
2. 전략의 필요성
3. 고급화전략
4. 비윤리 경영 문제점
5. 해결방안
본문내용
1. 현대백화점 소개
(1) 현대백화점 소개
1985년 12월 서울에서는 최초로 현대백화점 압구정점(현 현대백화점 본점)을 열고 설립 초기에 백화점을 운영하는 유통업과 호텔 사업을 병행하였으며, 1990년대 이후 미디어, 종합식품, B2B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였다.

<중 략>

(1) 현대백화점 SWOT 분석
고급화된 백화점 이미지
철저한 고객 관리(최초 CRM도입)
높은 고객 만족도
협력사들과의 정보 공유
경쟁사 대비 빠른 홈쇼핑&온라인 몰

백화점 업계 인지도 3위
고급화 전략의 부정적 영향
지리적 접근성이 떨어짐
매장공간의 부족(강남으로 편향)

<중 략>

도시관리공단이 주차장을 직영하도록 결정했다. 하지만 공단은 직영운영한 지, 38일 만에 수익감소를 이유로 민간에 재위탁하기로 결정하면서 현대백화점이 지난 9월 다시 운영권을 갖게 된 것이다.

그런데 이 계약이 경쟁 입찰이 아닌 수의계약으로 체결된 것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당초 강남구 법률자문 변호사는 “공단이 민간에 직접 재위탁하려면 수의계약은 불가능하고 경쟁입찰을 해야한다”고 올해 7월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 전략적 제휴 3) 논평 ‘9. 국민은행 다각화 글로벌 전략1) 국민은행 다각화 및 글로벌 전략 ‘2) 논평 ‘ Ⅲ.결론1. 은행의 위기 ‘2. 과제 ‘3. 해결방안제안 Ⅰ. 서론1. Prologue졸업 후 금융권을 취직이 제 목표이기 때문에 저는 금융경제 스크랩을 매일 합니다. 스크랩을 하는데 은행권 이야기들이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제가 선망하던 업종이 가면 갈수록 상황이 안 좋다는 이야기만 흘려 나왔습니다. 경영 학도로써 몇 가지 의문을 가지게 되었

  • [소비자행동론A]기업윤리(business ethics)는 의무론, 공리론, 정의론, 권리론 및 상대주의 관점에서 살펴 볼 수 있다. 각각의 관점에서 기업윤리가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
  • 비윤리적인 기업행위에 대한 예방을 하고 개인의 인격을 강화하여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다. 궁극적으로 기업의 윤리적인 경영문화 정착은 내부구성원의 근무태도에 영향을 미쳐서 생산성 향상, 품질제고, 고객만족과 가치 증대와 같은 총체적인 품질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준다.셋째, 기업이 시장경제체제의 틀 안에서 효율적으로 활동을 하자면 일정한 제약조건 하에서 자기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시민으

  • [프랜차이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문제점 및 한국의 현실에 적합한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마케팅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더불어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데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이러한 연구 목적에 부합하여 본 연구의 구성은 전체 5장으로 구성되었다. 제1장에서는 연구의 목적 방법, 제2장에서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의의와 유형, 경영상의 특성에 관한 내용을 전개하였다. 제3장에서는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현황 및 사례, 해외 프

  • [경영학] [경영학]국민은행 기업분석 및 금융환경변화에 따른 차별화전략
  • 전략8. 전략적 제휴 전략1) 전략적 제휴의 개념2) 국민은행 주요 전략적 제휴3) 논평9. 다각화 글로벌 전략1) 국민은행 다각화 및 글로벌 전략2) 논평Ⅲ. 결 론1. 은행의 위기2. 과제3. 해결방안Ⅰ. 서론1. Prologue졸업 후 금융권을 취직이 제 목표이기 때문에 저는 금융경제 스크랩을 매일 합니다. 스크랩을 하는데 은행권 이야기들이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제가 선망하던 업종이 가면 갈수록 상황이 안 좋다는 이야기만 흘려 나왔습니다. 경영 학

  • [경영학개론] 국민은행 기업 분석
  • 전략적 제휴 전략1) 전략적 제휴의 개념 ‘ 2)국민은행 주요 전략적 제휴 3) 논평 9. 다각화 글로벌 전략1) 국민은행 다각화 및 글로벌 전략 2) 논평 ‘ Ⅲ.결론1.은행의 위기 2. 과제 3. 해결방안 Ⅰ. 서론1. Prologue졸업 후 금융권을 취직이 제 목표이기 때문에 저는 금융경제 스크랩을 매일 합니다. 스크랩을 하는데 은행권 이야기들이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제가 선망하던 업종이 가면 갈수록 상황이 안 좋다는 이야기만 흘려 나왔습니다.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