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산업의 시장분석 & 구글의 모바일 광고산업에서의 Risk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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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 광고산업의 시장분석 & 구글의 모바일 광고산업에서의 Risk 분석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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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바일 광고산업의 현황
2. 모바일 광고산업의 시장분석
3. 구글의 모바일 광고산업
4. 구글의 모바일 광고산업에서의 Risk 분석
5. 대안 및 결론
- 본문내용
-
인터넷과 모바일 광고시장 성장을 견인하는 힘
① 소셜 웹을 활용한 참여형 소비로 소비자의 이용행태 확산
- 기존 미디어는 인지가 구매로 이어지는 일방적 매체소비를 보이는 반면, 인터넷과 소셜 웹에서는 소비자 참여에 의해 자발적 공유와 공감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확장되고 있음
② 미디어 이용시간과 광고비 지출간 불균형 해소
- 국내 매체별 소비시간과 광고취급액의 비중에서 인쇄매체와 모바일은 큰 불균형이 존재하며, 향후 균형을 이루어 간다면 모바일 광고시장에서 약 1.5조원의 시장이 창출될 것으로 유추 가능
③ Media Mix의 변화 : Paid Media, Owned Media, Earned Media
- 과거에는 유료 광고매체(Paid Media)간 광고비 산정이 중요했지만, 앞으로는 SNS, 블로그 등 소비자의 신뢰와 평판에 의한 Earned Media 관리의 중요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
④ 광고 플랫폼의 기준으로서 점차 중요해지는 투자수익성(ROI)
- Cross-Platform 확산에 따라, 크로스미디어 광고의 효과에 대한 광고주의 니즈가 증가
- 모바일의 경우, 광고 ROI 가 케이블TV 대비 최대 10배 이상 우수한 것으로 나타남
기존 구글의 데스크톱, PC 키워드 검색 광고를 모바일로 옮겨 놓은 것,
광고주의 필요에 따라 모바일 기기 별, 스마트폰 OS별, 통신사 별 Targeting광고가 가능, 아울러 위치정보를 적극적으로 정교하게 활용할 수 있음
구글 애드 몹
애플리케이션 탑재 용 광고를 의미하며 애드 몹을 통해 배포,
전 세계적으로 수만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광고목표대상으로 설정이 가능,
한국의 경우 스마트폰 사용 시간의 50% 이상을 해외 및 국내 앱 사용에 소비,
현재 해외 앱까지 광고가 가능한 플랫폼은 구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디스플레이 플랫폼이 유일,
또한 Android 탑재폰 뿐만 아니라 다른 모바일 플랫폼의 애플리케이션도 모두 목표대상 가능,
광고주의 필요에 따라 OS별, 통신사별, 앱 카테고리 별로 정교하게 설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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