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파니 앤코(Tiffany&Co)브랜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3 / 2016.08.13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캐럿보다 광채를 중시하는 티파니의 전통을 보여주는 티파니 옐로 다이아몬드와 6개의 프롱이 다이아몬드를 고정하는 티파니 세팅이 유명하다. 다이아몬드 외에도 금이나 은을 이용한 제품도 만들고 있다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첫 장면에서 주인공인 오드리 햅번은 주제곡 ‘문 리버’가 흐르는 가운데 티파니 매장의 쇼윈도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많은 여성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장면이자, 티파니 보석에 대한 세계 여성의 동경을 대변한 장면이다.
목차
Ⅰ. 소개

Ⅱ. 마케팅 관리 과정
1. 상황분석
2. 세분시장 마케팅 전략수립 (STP)
3. 마케팅 믹스 전략 (4P)
4. 마케팅 활동의 평가 및 통제
본문내용
‘티파니(Tiffany)’는 세계적으로 신부들이 가장 받고 싶어 하는 웨딩링 브랜드다. 또 긴 역사 속에서도 ‘Simple is the Best’라는 브랜드 철학을 유지하며 가장 미국적인 제품으로 보석명가의 자존심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1880년대 찰스 루이스 티파니의 지도 아래 개발된 ‘티파니 세팅’ 또는 ‘육지세팅’이라고 불리는 기법은 벤드에서 분리한 다이아몬드를 6개의 발이 떠받들게 하는 독특한 세팅법이었다.
이는 다이아몬드를 통과하는 빛의 반사를 보다 완벽하게 구연해 자연스러운 광채가 살아나도록 하는 세팅법으로,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으며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전통적인 반지 스타일로 자리해 다이아몬드 제품하면 ‘티파니’가 떠오를 수 있도록 만들었다.

티파니는 전통적인 세팅법 외에도 ‘티파니블루’ 컬러로 소비자들에게 각인되어 있다.
티파니의 대표컬러 블루는 ‘로빈스 에그 블루’라는 울새알 빛깔에서 유래되었는데, 자연에서 찾아낸 가장 사랑스럽고 유혹적인 컬러로 터키석의 색과 유사한 옅은 초록색을 띄는 블루 컬러다.
19세기 당시 신부는 결혼식의 하객에게 ‘나를 잊지 말아 달라’라는 뜻으로 터키석의 비둘기 세트를 선물하였는데, 티파니의 창시자인 찰스가 이것에서 착안하여 웨딩 기프트로 푸른색의 상자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티파니블루는 이제 고유명사가 될 정도로 유명해졌고, 현재는 컬러 트레이드마크(Color trademark)에 의해 보호받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마케팅 전략 부분이 매우 부족함..
  • dy9***
    (2019.11.05 00:47:2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98249***
    (2018.06.24 22:54:0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내용이 구체적이지는 않습니다. 브랜드 소개가 많습니다.
  • 96324***
    (2017.11.20 23:33:52)
회원 추천자료
  • [의류패션브랜드] 세계 주요 의류&패션 브랜드 소개
  • 의류 & 패션계세계 주요 의류&패션 브랜드 소개(의류 & 패션계)차 례1. 의복의 의미와 기원2. 브랜드 가치별 10대 의류&패션 브랜드 3. 세계 10대 주요 의류&패션 브랜드(역사, 마케팅전략, 주력상품, 기타)3-1. 나이키 (NIKE)3-2. 갭 (GAP)3-3. 루이 뷔통 (Louis Vuitton)3-4. 구찌 (Gucci)3-5. 샤넬 (CHANEL)3-6. 아디다스 (Adidas)3-7. 롤렉스 (Rolex)3-8. 티파니 (Tiffany)3-9. 헤르메스 (Hermes)3-10. 리바이스 (Levis)4. 세계 10대 주요 의류&패션 브랜드 총괄 비교표5. 해외 의류&패

  • [명품마케팅] Tiffany & co 티파니 브랜드마케팅
  • Ⅰ. 티파니의 브랜드 구축과정1. Tiffany & co. 소개●본사: 727 Fifth Avenue, New York●생산 라인: 주얼리 (2001년 티파니 전체판매의 79% 차지), 시계, 스털링 실버웨어, 도자 기, 크리스탈 ,문구류, 향수와 악세서리●주얼리 유형: 큰 다이아몬드 주얼리, 디자이너 이름 제품●브랜드 가치: 2003년 35억불, 2004년 36억불●매장위치: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태리, 스위스, 호주, 중국, 괌,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타이완2. 브

  • [명품마케팅전략비교] 까르띠에와 티파니 비교분석
  • 명품만의 마케팅-까르띠에와 티파니- *목차*Ⅰ.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2. 제품 선정과 앞으로의 조사방법.Ⅱ. 본론   1. 티파니와 까르띠에의 기업전략계획과 최근의 방향  2.티파니와 까르띠에의 SPT 분석3.브랜드 관리3-1. 제품 비교.3-2.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브랜드 관리4.현대적 마케팅4-1. 고객 관리4-2. 홈페이지 비교Ⅲ. 결론    1. 정리 및 분석   2. 시사점  *서론*주제 선정 동기럭셔리 브랜드란 말 그대로 ‘고급스럽고

  • [경영학] 티파니엔코(tiffany & co)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석(영문)
  • CO Brand Identity AnalysisSeoul luxury Business InstituteDifferentiation of TiffanyTiffany Blue-box감성 마케팅의대표적인성공사례Bluebox cakeTiffany’s ProductDifferentiationIdentity PrismHistory of TiffanyTiffany’s TodayTiffany Has Your HeartTIFFANY & CO Brand Identity AnalysisSeoul luxury Business InstituteDifferentiation of Tiffany사회적 기업, 티파니No blood diamondNo dirty goldToo precious to wearUse recycle paperSports promotion더 이상 생산하지 않는 산호 제품Tiffany’s ProductDifferentiationIdentity PrismHistory of Tiffany

  • [경영전략] 현대백화점의 차별화 전략
  • 마케팅정책은 할인점에게내주고 백화점의 고급화를 지향하는 전략으로 바꾸고 있는 것이다. 이들이 주력하는 부분은 바로 명품브랜드이다. 명동의 롯데백화점은 2000년 12월 19개의 국산 고급 매장을 없애고 새계적인 패션브랜드인 페라기모를 세웠다. 화장품 코너에서도 국산브랜드를 줄이고 인지도가 높은 샤넬, 크리스찬 디올, 에스테로더, 랑콤 등 세계적인 명품브랜드 위조로 개편했다. 2002년 6월부터 시작된 ‘행복한 고민이 시작됩니다’라는 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