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CJ대한통운 주요경영전략,마케팅전략,물류전략분석과 CJ대한통운 향후개선방향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3 / 2016.07.13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대한통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CJ대한통운 주요경영전략,마케팅전략,물류전략분석과 CJ대한통운 향후개선방향연구에 대해 총 22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CJ대한통운 기업소개
(1) CJ대한통운 개요
(2) CI소개
(3) 사업분야

2. CJ대한통운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경쟁사와 비교분석

4. CJ대한통운 주요경영전략

5. CJ대한통운 물류전략
(1) RFID를 활용한 물류관리
(2) 국제 물류 네트워크의 확대
(3) 정보시스템의 활용

6.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
(1) 서비스마케팅
(2) 체험마케팅
(3) 내부마케팅

7. CJ대한통운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1) 문제점 분석
(2) 해결방안 제안

8. 향후전략제안
본문내용
CJ대한통운이 3자 물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산업으로, 인도 내 물류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는 농업 유통을 특화시켜 현지 산업체들과의 물류 계약을 수주해야 한다. 인도는 세계 2위의 과일 및 채소생산국이지만 생산량의 2%만이 가공되고, 저장과 운반과정에서 손실액이 무려 5500억 루피(한화 약 13조원)에 달할 정도로 열악한 배송 환경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인도 정부 자체에서 유통과정 속에서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방식인 콜드 체인 시스템을 많이 필요로 하고 이러한 서비스를 확보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제공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인도에서 최근 개방을 고려중인 멀티 브랜드 소매업을 하는 까르푸, 월마트와 같은 기업들이 인도에서 신선품 물류를 위한 콜드 체인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상황으로, CJ대한통운은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화된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들의 물류를 수주하는 것이 가능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V홈쇼핑]CJ39쇼핑에 관한 경영분석
  • 경영이념/비젼 2 2 22. CJ39쇼핑의 일반현황1) 회사연혁 2) 사업소개3) Vision 21 경영 방침4) 본사와 물류센터 약도5) 영업개황6) 매출현황 3 3 4 5 7 7 93. 업계 상황 분석1) 시장분석2) 경쟁사 분석3) 제품분석(4Ps)4) 소비자 분석5) 업계현황 9 9 10 14 15 164. 마케팅 분석 185.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요인 (Opp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기업이 과거에 가졌던 다양한 형태의 경쟁우위가 사라지고 있다. 따라서 기 업들은 새로운 경쟁우위 전략을 세워야 하는데 새 경쟁우위는 서비스나 정보를 추가함으로써 갖출 수 있다. 동시에 산업에 대한 이해를 통해 기업간 인수합병과 리엔지니어링 등을 통해 신속히 변화에 대응할 수 있고 새로운 기회를 추구할 수 있는 역량과 의지를 확인할 수 있다. 5) 전자상거래에 맞는 도구와 기술을 보유한 주요공급자의 능력 확보공급사슬 전반에 걸친

  • [전략경영]홈쇼핑 산업분석-전략경영
  • 목 차I. 서론II. 산업분석1. TV홈쇼핑 산업 현황2. 기존 기업간의 경쟁3. 진입 장벽4. 대체재 및 보완재5. 공급자의 협상력6. 구매자의 협상력III. SWOT 분석1. 강 점 (Strength) 2. 약 점 (Weakness) 3. 기 회 (Opportunity) 4. 위 협 (Threat) IV. CJ 39쇼핑의 경쟁적 우위요소1. 수익 구조 개선2. 기술력3. 판매루트 확대4. 상품 차별화5. 고객 서비스 강화6. 신속한 택배 서비스7. 텔레마케팅 서비스8. 인터넷 쇼핑몰과의 연계V. CJ 39쇼핑의 향후 마케팅 전략1. 글로벌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분석. 32. 홈쇼핑 산업의 산업분석.4- 기본적 홈쇼핑 산업의 구조와 진화단계- porter의 5force 분석3. CJ 홈쇼핑 기업소개. 134. CJ 마케팅 전략 분석.14- STP- 홈쇼핑 7P분석- 홈쇼핑 SWOT 분석- 서비스 품질 갭 분석- CJ 홈쇼핑의 경쟁우위 창출방법5. CJ 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28- CJ 홈

  • 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
  • 및 물류업체를 인수한데 이어 롯데마저 독자적으로 택배업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특히 금호아시아나의 참여로 택배 빅4가 모두 대기업의 손에 들어간 점은 택배업계 사상 가장 충격적인 일로 간주되고 있다. 법정관리에 놓여있던 대한통운이 지난 17일 금호아시아나에 인수됐으며 ㈜한진은 한진그룹, 현대택배는 현대그룹, CJ GLS는 CJ그룹이 각각 운영하고 있다.유진과 동부는 지난해 2월 로젠택배와 훼미리택배를 각각 인수했으며 동원은 지난해 5월 K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