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T 이마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 이마트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이마트 향후방향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8 / 2016.06.28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MART 이마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 이마트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이마트 향후방향제시 보고서입니다.

총 16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이마트 기업분석

2. 이마트 SWOT분석

3. 이마트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이마트의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1) 저가격전략
(2) 모바일시장 진출
(3) 고객중심의 매장전략
(4) 지역 및 단체지원
(5) 자체 PB상품
(6) 다점포화 전략
(7) 물류센터 운영
(8) 웨트센터 운영
(9) 불황기의 마케팅전략
(10) 품질관리전략

5. 이마트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언
(1) 이마트의 문제점
(2) 해결전략방안

6. 결론
(1) 이마트의 성공요인
(2) 이마트 향후방향 제안

7. 느낀점
본문내용
또한 이마트는 기존의 PB상품에서 한 발 더 나아간 ‘노브랜드(No Brand)’로 주목받고 있다. 노브랜드는 품질은 유지하는 대신 포장과 광고에 드는 비용은 최소화하여 가격을 낮추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이마트는 가격을 최대한 낮추는 대신 적정한 품질을 유지하는 선에서 생산업체를 선정하고 있다. 기준을 맞출 수 있다면 해외 직소싱도 마다하지 않는다. 따라서 노브랜드 제품의 경우 상품 가격에 브랜드 개발에 대한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다. 또한 가장 많이 팔리는 용량 한가지로만 출시하고, 제품 변별력이 약한 소모품에 집중하였다. 그뿐 아니라 상품의 포장은 노란색 포장 케이스 위에 ‘No Brand’를 표시해 디자인을 통일하고 상품 품질·성능과 무관한 포장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