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이마트전략분석,이마트마케팅분석,이마트분석,이마트기업분석,이마트전략적서비스,이마트외부환경분석,이마트내부환경분석,이마트성공요인,이마트취약점,이마트불황극복,이마트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A. 연혁
B. CEO소개
C. 사업현황
■ 본론
1. 고객서비스 제도
2. 내부환경 분석
3. 외부환경 분석
1) 외부환경의 변화
2) 외부적 환경 요인
4. 경쟁사 분석
1) 경쟁사로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2) 연혁
3) CEO소개
4) 사업분석
5) SWOT분석
5. 성공요인
6. 이마트 지수
7. 취약점
8. 불황 극복 전략
■ 결론
1. 경영전략
2. 혁신전략
3. 향후방향
■ 출처
- 본문내용
-
I. 서론
1. 이마트 선정 동기
→ 2006년 5월 22일 신세계 이마트는 월마트코리아의 8,250 억 원의 지분과 전국 16개의 매장을 전량 인수함으로써 국내 할인점 시장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글로벌 유통공룡인 월마트의 한국 철수는 아무리 대규모 자본과 서구식 성공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한국 소비자의 구매력을 공략할 수 없었다.
월마트 간판대신 이마트 간판 설치 중이다.
→ 이런 유통 시장에 신세계 이마트는 가장 성공한 기업이 되었다. 지난 5월 6일에 버크셔헤서웨이 주주총회 개막을 앞두고 기자회견장에 나타난 찰스 멍거 부회장은 ‘한국 기업 가운데 가장 관심 있는 기업이 무엇이냐?’ 라는 질문에 서슴없이 신세계 이마트라고 대답하였다고 한다. 그는 매장의 위치가 좋으며 뛰어나고, 시장에 대한 지배력이 있다고 평가하였다고 한다.
→ 이마트는 이제 대한민국 1등 유통 브랜드를 넘어 전 세계 유통브랜드의 핵심으로 주목 받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하였다. 대형 마트의 본 고장인 영국, 미국, 프랑스, 일본의 대형 할인점들도 이마트의 경영 노하우를 벤치마킹 하고 있을 정도라는 자료를 보았다. 이러한 이마트의 경쟁력은 과연 어디서 나오는 것이며 성공 원동력이 과연 어디에 있을 지 호기심을 갖고 성공한 기업 중 이마트를 선택하여 조사해보기로 하였다.
- 참고문헌
-
이마트 http;//emart.shinsegae.com/
홈플러스 http://www.homeplus.co.kr
신세계 http://ethics.shinsegae.com/ContentPage.aspx?ThreadNum=1
http://images.google.co.kr/imgres?imgurl=http://www.segye.com/content/image/2008/03/16/20080316000322_0.jpg&imgrefurl=http://www.segye.com/Articles/Issue/INQUIRY/Article.asp%3Faid%3D20080316001107%26subctg1%3D%26subctg2%3D%26sid%3D4000093&usg=__-aYpWVHwTM0tjd8Ps_IB8BilfXE=&h=319&w=250&sz=19&hl=ko&start=390&um=1&tbnid=YlMa3C7FoJD32M:&tbnh=118&tbnw=92&prev=/images%3Fq%3D%25EC%259D%25B4%25EB%25A7%2588%25ED%258A%25B8%26ndsp%3D20%26complete%3D1%26hl%3Dko%26lr%3D%26sa%3DN%26start%3D380%26um%3D1%26newwindow%3D1
http://images.google.co.kr/imgres?imgurl=http://www.donga.com/photo/news/200903/200903110484.jpg&imgrefurl=http://www.donga.com/fbin/output%3Fn%3D200903110484%26top20%3D1&usg=__IusybX1LUjeIoKRq55mzAOJHG1s=&h=397&w=500&sz=28&hl=ko&start=260&um=1&tbnid=Va6oMbURZ2ou9M:&tbnh=103&tbnw=130&prev=/images%3Fq%3D%25EC%259D%25B4%25EB%25A7%2588%25ED%258A%25B8%26ndsp%3D20%26complete%3D1%26hl%3Dko%26lr%3D%26sa%3DN%26start%3D240%26um%3D1%26newwindow%3D1
“장사를 잘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박종현 지음 / 무한 출판사
“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지음 / 비전코리아
http://emart.shinsegae.com/service/CSService02V.asp
http://blog.naver.com/hugo820212?Redirect=Log&logNo=120020301213
http://cafe.naver.com/junes8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6
http://100.naver.com/100.nhn?docid=805138
http://100.naver.com/100.nhn?docid=805136
http://trendacademy.tistory.com/tag/%EC%86%8C%EB%B9%84%ED%8A%B8%EB%A0%8C%EB%93%9C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쿠키뉴스 http://www.kukinews.com
노컷뉴스 http://www.cbs.co.kr/nocut/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이투데이 뉴스 http://www.e-today.co.kr
한겨례뉴스 http://www.hani.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