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 역할놀이를 통한 수학교육의 통합적접근(병원놀이-치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활동 주제망
활동 흐름도
활동 1 (우리반 친구들이 가장 많이 아팠던 신체부위
활동 2 (원주시 보건소 지도 그리기)
활동 3 (보건소에 갈 때 이용한 교통수단)
활동 4 (병원 이름을 정하고 간판을 꾸며요.)
활동 5 (병원 놀이를 위해 필요한 사람을 정해요.)
활동 6 (병원 놀이에 필요한 가격을 정해요.)
활동 7 (블럭으로 병원 꾸미기.)
활동 8 (버스를 타고 치과에 가요.)
활동 9 (진료 대기표를 나누어 좋아요.)
활동 10 (약을 지어요.)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활동목표
- 유아들이 아파서 병원에 가본 경험을 조사해 보고, 조사한 자료 를 정리하여 이야기 해본다.
- 가장 많이 아팠던 부위를 분류해 보고 순서지어 본다.
- 각 항목 마다 인원 수를 세어보고 숫자와 연결 한다
활동방법
1. 조사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 어떤 방법으로 조사를 해야 할까?
- 친구들에게 어떻게 물어볼 수 있겠니?
- 조사 활동을 위해 필요한 것으로 무엇이 있니?
2. 유아들이 아팠던 부위 또는 아파서 병원에 가보았던 경험을 조사해 본다.
3. 조사결과를 정리를 한다.
- 유아들이 조사한 내용을 정리하고 통계 내어본다.
- 각 항목에 따라 몇 명이 나왔는지 세어보고 숫자를 붙인다.
- 가장 많이 나온 것과 가장 적은 것을 분류해 보고 순서지어 본다.
4. 조사 활동을 마치고 난 후 느낌을 이야기 나눈다.
- 조사 활동 해 보니 어땠니?
- 조사활동하면서 어려운 것은 없었니?
- 참고문헌
-
삼성 복지 재단, 유아 프로그램 Ⅱ, 교육 과학사,
이경우 외, 유아 수학 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양옥승 외 ,사회,표현,탐구적 놀이,
교육부, 건강한 몸과 마음, 교육인적자원부
교육부, 교통기관, 교육인적 자원부
이화 여자 대학교 사범대학 이화 유치원, 유치원 교육과 운영의실제, 교문사
나귀옥 외 , 수학 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한유미,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김숙령, 유아수학교육, 학지사
월간유아(5월),한국유아교육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황지우 시인의 `너를 기다리는 동안` 작품분석
- [문학의이해]황지우시인의 작품에 대한 분석
- 윤리와 사상 III단원(서양 윤리 사상) 핵심 내용 정리 및 출제 예상 문제
- 프로그램개발과계획-사회복지에서 책무성을 강조하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요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2차 강의 참관보고서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