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인증체제로써의 학점은행제와 학습계좌의 의미와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4 / 2016.05.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학습인증체제로써의 학점은행제와 학습계좌의 의미와 차이점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점은행제의 의미
2. 학습계좌제의 의미
3. 학점은행제와 학습계좌제의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학점은행제의 의미
학점은행제는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이것이 누적도어 일정 기준을 충족시키면 학위취득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열린 학습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또한 학점은행제는 평생학습체제 실현을 위한 제도적 기반으로서 학교교육은 물론 다종다양한 평생교육의 학습결과를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평가인
.
..

3. 학점은행제와 학습계좌제의 차이점
현재의 학점은행제는 전문학사 및 학사 학위의 수여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표준교육과정과 교ㆍ강사 기준 등을 전문대학과 대학을 기준으로 적용하고 있다. 그 결과 학점은행제는 평생학습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비정규 학습 가운데 고등교육 수준에 이르는 체계화된 학습의 일부분만을 인증하고 있
참고문헌
- 권이종외, “평생교육 방법론”, 교육과학사, 2010
- 김영민,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유형별 학습자의 학습동기 및 교육만족도 비교”, 한양대, 2013
- 남상현, “학점은행제 변천과정에 관한 평가분석 연구”, 한양대, 2012
- 권두승외, “평생교육경영론”, 교육과학사, 2010
- 한국교육개발원, “교유계좌제 시행을 위한 평생학습 인증체제 구축방안 연구”, 2006
- 강상길, “원격기반 학점은행제 학습자의 학습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국제문화대, 2012
- 평생교육진흥원, “학습과정 평가인정 설명회”,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총정리
  • 의미하는 것으로, 뒤르케임의 특수사회화와 유사한 것이다.③ 동료집단의 역할 : 동료집단은 성인의 평등한 지위관계 모델을 제공하여 성인이 되어 할 역할에 대해 준비시킴으로써 큰 사회체제가 안정된 상태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4) 드리븐(Dreeben)의 이론❶ 그는 산업사회에서 중요시되는 규범인 독립성, 성취지향성, 보편성과 특정성을 가르치는 것을 사회화로 보았다.❷ 독립성(independence)① 독립성은 학문적 학습활동에 적용되는

  • [평생교육] 평생학습 결과에 대한 인증체제가 지니고 있는 특징을 살펴보고, 이 제도들이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교육적 가치에 대해 논하시오
  • 평생학습 결과에 대한 인증체제2. 평생학습 결과에 대한 인증체제가 지니고 있는 특징3. 평생학습 결과에 대한 인증체제가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교육적 가치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평생학습계좌제는 국민 개개인의 평생학습 결과를 국가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 평생교육기관에서 수강한 강의나 다양한 경로로 취득한 학점을 본인의 온라인 학습계좌에 등록하

  • 평생교육실습 실습일지 + 공문서작성 + 기사작성 + 기관SWOT분석 + 프로그램기획안
  • 평생교육법 및 관련정책 파악하기- 평생교육정책 : 평생교육사, 학점은행제, 독학학위제, 평생학습 계좌제, 평생학습중심대학, 평생학습도시에 대해 조사보기평생교육사•평생교육의 기획진행분석평가 및 교수업무 등 평생학습 관련업무의 전반을 담당하는 현장전문가•평생교육법 제19조 및 제24조에 따라 평생교육사 자격증 교부, 평생교육사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운영 등 국가 평생교육의 전문가로서 평생교육사를 양성학점은행제

  • 학습계좌제(평생학습계좌제),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학교
  • 평생교육진흥원).1/ 평생학습계좌제도입을 통해 평생학습 공급 기반을 확대하고 통합적인 교육훈련체제를 구축한다.2/ 학습비 지원과 학습 이력관리를 통합하는 학습계좌제를 단계별로 도입 ․ 확산해 나간다. 2008년도에 시범 실시 후 2009년부터는 통합 실시해 나간다.3/ 전 생애 단계별 학습 결과의 평가인정체제를 구축한다. 이를 위하여 학습결과에 대한 학점인정 확대 차원에서 평생학습계좌제와 대학, 원격대학, 학점은행제 간 통합체계를 형성해

  • 평생교육학개론 중간고사
  • 중간고사 레포트0000과20000000김00※객관적 답은 교재의 내용에서 학습한 내용입니다.※주관적 답은 제 생각과 교재 이외의 책을 통해 학습한 내용입니다.1.평생교육의 의미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한 평생교육의 의미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평생교육이라는 용어는 1965년 UNESCO의 성인교육추진국제위원회에서 랭그랑(Lengrand)이 평생교육(lifelong education)이라는 연구보고서를 제출하면서부터 등장하게 된 것이다.평생교육이란 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