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평생학습 결과에 대한 인증체제가 지니고 있는 특징을 살펴보고, 이 제도들이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교육적 가치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20 / 2017.02.2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 평생학습 결과에 대한 인증체제가 지니고 있는 특징을 살펴보고, 이 제도들이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교육적 가치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학습 결과에 대한 인증체제

2. 평생학습 결과에 대한 인증체제가 지니고 있는 특징

3. 평생학습 결과에 대한 인증체제가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교육적 가치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학습계좌제는 국민 개개인의 평생학습 결과를 국가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 평생교육기관에서 수강한 강의나 다양한 경로로 취득한 학점을 본인의 온라인 학습계좌에 등록하고, 그 결과를 누적․관리하여 학력 인정, 자격증 취득 및 고용정보와 연계하는 제도로서 이와 관련해서 2009년 5월에 공포된 평생교육법 개정안에서 제23조항이 개정 및 신설되었다. 이는 국민의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위하여 교과부장관이 우수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평가 인정하도록 하는 것과 평생학습프로그램을 평가인정 하는 추진 절차 등이 포함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학습 결과에 대한 인증체제가 지니고 있는 특징을 살펴보고, 이 제도들이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교육적 가치에 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종서 외(2009). 평생교육개론. 교육과학사.
교육부(2000). 교육계좌제 실행 방안 연구. 교육부.
변종임 외(2007). 교육계좌제 추진 방안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민묘자(2010). 평생학습의 활성화 전략에 관한 연구 : 평생학습계제좌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윤리] 정보화사회와 윤리문제
  • 대한 갈등 속에서 결국 인간을 현실 세계에서 내몰고 인간의 정신은 로봇의 동력원이 된다. 또한 영화 속의 세계에서의 인간은 단순한 데이터의 합으로서 인식되고 정보의 조작과 회로 구조의 변화로 쉽게 다루어질 수 있는 존재로 인식된다. 단순히 한낱 영화의 내용이지만 정보화의 발달로 인해 인간의 가치와 인간성이 얼마나 무시되고 쉽게 사그러질 수 있는 가를 우리에게 시사해 준 영화이다. 정보교류의 발달과 과학문명을 발달로 인한 인간관

  • [논술] 논술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작성비법과 다양한 사례 제시
  • 결과로 일궈낸 성취감이 인생 단막에서 오는 행복일 것이다. 필자는 이러한 점을 중요시 하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인 학창시절과 취업의 단계에 입문하고 있는 사람들 즉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취업준비생을 위한 어떠한 도움의 방법들이 없을까를 고민하면서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그리고 어려운 과제가 무엇인가를 고민하게 되었으며 바로 이들이 그러한 현장에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아파하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일까에 대한 대안을 제

  • [교육행정] 유아공교육
  • 교육실현을 위한 조건은 첫째, 국가가 관리하는 제도 속에 있어야하며, 둘째, 국가가 모든 국민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주는 개방성이 있어야 하며, 셋째, 국가가 공적 비용을 제공해주어야 하며, 넷째, 보편적이고 중립적인 교육내용이어야 한다고 하겠다. 유치원은 교육법에 학교로 명시된 1949년에 이미 국가가 관리하는 공교육제도에 들어온 것이다. 즉 공교육의 첫 번째 개념인 국가의 교육적 관리운영제도에 이미 들어와 있는 것이다. 또한 유치원

  • 한국 영국 교육정책 공동세미나
  •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있어서 핵심요소인 교원의 자질 향상을 위하여 교원의 양성과 평가에 대한 관심이 과거 어느 때보다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소위 IMF 관리체제라는 국가적 위기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위기가 교육 부문의 개혁에만 의존하여 극복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 원인의 상당 부분은 우리의 교육과 관련되어 있으며 교육이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 깊이 성찰해 보아야 합니

  • [사회문제] 가족문제(빈곤가족, 폭력가족, 이혼가족, 재혼가족, 장애인가족, 미혼모가족, 맞벌이부부가족)
  • 이부부가족)의 개념과 원인, 그리고 실태와 문제점 그리고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제공될 수 있는 서비스와 대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다. 1.가족의 정의1) 가족이란??ⅰ 부모와 자녀로 구성된 집단ⅱ 사랑을 기초로 혈연으로 구성된 집단ⅲ 한집에 거주하는 동거동재 집단2) 학자들이 내린 가족의 정의ⅰ 머독(Murdock, 1949) - 가족이란, 공동 거주, 경제적 협동, 재생산이라는 특징을 갖는 집단으로서, 가족은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