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소비자 구매 동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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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터넷 소비자 구매 동인

Ⅰ. 웹사이트 특성

1. 텔레프레전스
2. 웹 광고물의 특성
3. 거래 특성

Ⅱ. 소비자 특성
본문내용
인터넷 소비자 구매 동인

인터넷을 통한 소비자 구매는 계속 증가하여 2003년까지 380억 달러 정도의 거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는 인터넷을 수용할 것인가 하지 않을 것인가에 대한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하게 된다. 지금까지 인터넷을 집에서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언제 인터넷을 수용할 것인가(아니면 전혀 이용하지 않을 것인가)를 결정해야 할 수 도 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에 대한 소비자 수용은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소비자의 컴퓨터에 대한전문성수준, 요구되는 서비스의 종류(예: 이메일, 파일전송, 뉴스, 온라인 금융서비스, 쇼핑, 멀티미디어 서비스), 그러한 서비스를 이용해야하는 동기, 인터넷이용시간, 있다면 인터넷에 대한 과거 경험 등의 및 가지 요인들에 의해 달려있다. 인터넷에 대한 소비자 수용 거부는 많은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발생한다. 어떤 소비자들에게 있어 인터넷이용의 비용(여기에는 재무적 비용, 새로운 기술인 인터넷을 배우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이 포함된다)이 집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면서가지게 되는 효익을 초과하기 때문에 그러한 것이다. 그리고 직장에서 업무를 위해서는 필요하지만 집에서 다른 부가적 사용이 필요 없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이 소비자는 기술이 그들의 니즈에 맞을 때까지 그리고 합당한 가격으로 내려가기까지 인터넷의 수용을 연기할 수도 있다.
소비자가 웹사이트에 고객을 끌어들이고 오래 머무르게 하는 것은 마케터의 주요한 관심사이기에 방문의 요소와 지속적인 방문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웹사이트에 고객을 끌어들이고 구매하게 하며 또 지속적인 방문과 재 구매를 유도하는 요인에 대한 연구는 90년대 후반부터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본서에서는 이러한 활동을 이끄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크게 웹사이트요인과 소비자 요인으로 대별하여 정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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