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과 대우자동차의 인수합병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GM과 대우자동차의 인수합병사례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대우차의 매각, 미국 GM의 인수, 매각의 영향 및 최근 동향, 인수 이유, 기업의 전망, 부정적 사례(대우차의 쌍용차 인수사례) 등에 대해 간단명료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01. 인수 및 합병의 상황

02. 매각의 영향 및 최근 동향

03. 인수 이유

04. 기업의 전망

05. 부정적 사례
본문내용
1. 인수 및 합병의 상황

* GM과 대우차 M&A

1) 매각 시기

- 2002년 4월 30일 대우차는 GM에 정식으로 매각

- 1982년‘대우자동차’이름으로 회사를 운영한지 20년 만에 매각

- 1992년 GM과 합작회사를 그만둔 지 10년 만에 매각

- 1999년 8월 워크아웃에 들어간 지 2년 8개월 만에 매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 기업인수,합병
  • 해외투자론-기업인수합병-= 목 차 =Ⅰ. 들어가는 말Ⅱ. 기업인수합병 사례 1- GM대우 자동차Ⅲ. 기업인수합병 사례 2- 르노삼성 자동차Ⅳ. M&A효과 및 경영실적- GM대우 자동차르노삼성 자동차Ⅴ. 끝맺는 말Ⅰ. 들어가는 말현재 세계 자동차업계는 글로벌 금융위기의 충격으로 대규모 업계의 재편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글로벌 금융위기로 세계 자동차수요가 급감하였고 이에 따른 공급 과잉 심화로 자동차업계가 생존위기에 직면하였으며 미

  • [국제정치] 대우자동차와 GM의 매각협상 사례연구-다각적 요인분석을 통한 접근
  • 대우자동차와 GM의 매각협상 사례를 5가지 접근의 틀(개인적 요인, 역할요인, 정부적 요인, 사회적 요인, 체제적 요인)을 사용하여 분석해보는 과정을 통해 해당사례를 연구하여 국제정치 이론에 접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사례연구를 시작하기 이전에 기업간 M&A(Mergers and Acquisitions)에 대한 간단한 이론적 고찰과 대우자동차와 GM의 매각협상과정을 정리한 후에 접근을 시작하도록 하겠다.1. M&A에 대한 이론적 고찰M&A(Mergers and Acquisitions)는 인수합병

  • [자동차][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쉐보레][GM대우][대우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현대][기아][쉐보레]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쉐보레(GM대우, 대우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분석(자동차,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 자동차1. 기아자동차의 시장 상황과 경영상황1) 기아 자동차의 최근동향2) 자동차 3사의 시장상황3) 기아 자동차의 경영상황2. 신모델 도입의 필요성Ⅲ. 쉐보레(GM대우, 대우자동차)Ⅳ. 르노삼성자동차1. 기업가치 평가1) 삼성자동차의 기업가치 평가방법2) 삼성자동차에 투자된 금액3) 르노측이 제시한 초기인수가액4) 법원이 평가한 삼성자동차의 기업가치5) 기타 평가기관이 보는 삼성자동차의 기업가치2. 합병기업(르노삼성자동차)의 인수방법

  • [글로벌전략] GM,대우와 현대,다임러크라이슬러 전략적 제휴
  • 사례가 많이 없는 것 같았고 또한 비교를 하기도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렇게 많은 생각과 조사를 통해 자료가 많을 것 같고 흔히 알고 있는 자동차 산업에서 전략적 제휴를 선정하게 되었다. 르노삼성과 GM대우, 현대 자동차 이렇게 세 가지를 가지고 조사를 하다가 삼성과 대우는 전략적 제휴를 하다가 인수합병이 되었고, 현대만이 그렇지 않고 지금까지 유지 하고 있었다. 그래서 2개의 실패 사례를 조사하는 것 보다는 하나는 성공을 하고

  • 경제경영 GM 대우의 실패와 성공
  • GM대우의 나아가야할 방향8. GM대우의 최근현황Ⅰ. 서 론1.지엠의 연혁과 닉 라일리그는 마케팅 전문가다. 영국 케임브리지 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영국 GM에 입사해 자회사 격인 복스홀 자동차 공장의 회장을 지냈다. 영국인 출신으로는 최초로 GM 부사장이 됐다. 그 뒤 유럽지역에서 판매, 마케팅을 총괄했다. 2002년 1월 대우차 인수팀 사장을 맡은 뒤 한국과 인연을 맺었다. 무리 없이 인수 합병(M&A)을 진행한 뒤 곧장 GM대우 조타수를 쥐게 됐다. GM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