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설립배경,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기업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2 / 2016.05.02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설립배경,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기업가치,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소,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동향,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전략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설립배경
1. 창업자
2. www 사용 인구의 급증
3. 인터넷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품목 5가지에 대해 철저한 시장조사
1) 설립 시 고려한 사항 3가지
2) 사업을 시작할 지역 선정(시애틀)

Ⅲ.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기업가치
1. P/E ratio
1) Perkins의 방법을 사용하여 평가
2) 업계의 예상 매출 성장률인 46%를 기준으로 할 경우 현재 Amazon.com의 주가는 약간은 고평가되어 있음
2. DCF 방식
1) Damodaran은 Amazon.com의 가치를 분석
2) 최근의 재무상황을 반영하고 성장률을 조정한 결과 기업가치는 96억불로 분석됨
3. Schwartz/Moon 방식
1) 분기별 데이터를 통해 변수들을 추정하고 이를 기초로 10만 번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업가치 산정
2) 분석결과에 의하면 Amazon.com의 기업가치는 54.6억불로 나타남
4. 가치평가의 편차와 버블

Ⅳ.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소

Ⅴ.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동향
1. 취급 품목의 확대
2. 매출액 및 손익 증대
3. 시장 가치

Ⅵ.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전략
1. 가격 할인 정책
2. 광고
3. 검색서비스
4. 주문 시스템의 맞춤형 서비스
1) Address
2) Items: 쇼핑 카트의 활용
3) Wrap
4) Pay
5) Place Order
5. 주문 후 서비스
6. 사업다각화
7. 보안
8. 물리적 상품 배달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컴퓨터와 인터넷의 보편화로 전자상거래를 이용한 출판물 유통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전자상거래 시장이 급속히 성장한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도서는 인터넷 전자상거래에 적합한 품목으로 가상서점은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성공한 분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종이로 유통되는 출판물 유통시장에서 전자매체인 전자도서의 유통 시장이 활성화되면 가상서점의 중요성은 더욱 증가할 것이다.
인터넷 가상서점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발전방향은 내용, 신뢰성, 편의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서 가상서점의 사이트 내용을 충실하게 구축하여야 한다. 도서 데이터베이스 내용의 충실도 이외에 다양한 상품 및 관련 정보제공도 중요한 요인이다.
둘째, 고객에게 사이트에 대한 신뢰성을 주어야 한다. 유명 사이트와 상호 광고, 사이트 링크를 이용한 홍보, 주문한 도서에 대한 주문확인 전자우편의 전송, 현재 주문한 상품의 처리 여부의 고지, 경쟁력 있는 가격 등은 신뢰감 구축에 중요한 요소가 된다. 또한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보안이 강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 지향적 서비스와 상호작용으로 고객들과 끊임없이 접촉하여 고객의 특성을 파악하여 적절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셋째, 고객을 위한 편의성을 제공한다. 도서 검색시 다양하고 편리한 도서검색 기능의 제공, 도서 검색에서부터 도서를 선택하고 결제하기까지 빠른 검색 속도,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신속한 배송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가상서점의 활성화되면 사회경제적 측면의 효과로 낙후된 출판유통구조의 개선을 통하여 출판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도서정보 데이터베이스화가 구축되어 국가 지식시스템의 선진화가 이루어져 문화 창달에 이바지한다. 또한 소비자(도서관, 독자) 측면으로 기존 서점에서 구입하는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고, 서점에 직접 찾아가는 불편을 덜고, 집이나 직장, 도서관 등에서 이용이 가능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편리한 도서검색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가상서점은 다양한 도서정보와 강력한 검색기능을 제공하여 도서관의 수서 업무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현재 가상서점을 이용하여 수서 업무를 하는 것이 여러 가지 문제점을 가질 수 있으나 앞으로 전자상거래가 일반화되고 전자상거래에서 수반되는 법적, 제도적 문제점이 해결되면 최신 정보를 수집하여 제공해야 할 도서관으로서는 가상서점을 잘 활용하여 이용자 서비스에 자료제공의 적시성과 정보서비스의 범위를 확대
참고문헌
○ 김창중, 아마존 닷컴의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2007
○ 라이터스 편집부, 끝나지 않은 닷컴신화 ‘아마존닷컴’, 라이터스, 2006
○ 류영호, 아마존닷컴 경제학 Amazonomics, 에이콘출판, 2013
○ 레베카 손더스 저, 세스컴전략기획팀 역, 아마존의 성공비밀, 리드북, 1999
○ 이시즈카 시노부 저, 이건호 역, 아마존은 왜 최고가에 자포스를 인수했나, 북로그컴퍼니, 2010
○ 장영,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소호미디어, 2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분석 포함 필요
  • 51222***
    (2017.11.11 22:10:08)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서점] 모닝365 분석
  • 쇼핑몰 모닝365는 도서, 음반, DVD, 패션, ART 서비스를 갖춘 종합 쇼핑몰로서 국내 최저가 보장, 지하철 해피샵을 이용한 편리하고 빠른 배송으로 회원이 언제 어디에 있어도 원하는 물품을 안전하게 전달해준다. 또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난다는 점도 모닝365와 같은 인터넷 상점에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11. 경쟁기업현재 온라인서점의 시장점유율 1위는 예스24가 차지하고 있으며, 예스24의 시장점유율은 약 40%정도에 이른다. 또

  • 주 레인콤의 아이리버 CEO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역사사업
  • 기업들이 유통망 확충의 어려움으로 매출에 한계를 느끼는 반면 레인콤은 1999년부터 홍콩 현지법인 레인콤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유럽, 호주 등에 진출하였다. 이외에도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닷컴, ebay 및 대형 유통채널인 베스트바이, 서킷시티, ixons 등에서 i-river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i-river는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하여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으며, TV 등 광고 매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증대, i-river zone

  • 아마존닷컴의 디지털기술 활용 성공 사례 분석
  • 아마존 닷컴은 고객을 위해서 라면 혁신도 마다하지 않고 있으며, 아마존 닷컴만의 고객을 위한 기업 운영이 고객을 감동 시켜왔고 향후에도 계속 지속될 것이다.Ⅱ. 기업개요1. 기업선정배경(1) 아마존 닷컴?아마존 닷컴(Amazon.com)은 세계최초의 인터넷 서점이자 종합 쇼핑몰이다. 현재 ‘세계최초’의 인터넷 서점일 뿐만 아니라 ‘최대’의 인터넷 서점이다. 미국의 제프 베조스(Jeff Bezos)라는 한 펀드 매니저가 1995년에 설립하였다. 인터넷이 한창 보

  • [전자상거래] 유료컨텐츠산업의 분석 및 발전전망
  • 기업들도 더 이상 인터넷 안에만 머물지 않고, 오프라인 강의도 뛰고, 캠프 및 세미나도 뛰면서 수익 구조를 만들어내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 아니겠는가? 이러한 E-Business의 환경에서 확실하게 얻을 수 있는 교훈은 각 기업은 가치있는 콘텐츠창출과 이를 상품화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컨텐츠 유료화는 닷컴기업의 수익성 재고와 수익구조 다각화를 위해 요청되는 명백한 과제라는 것은 이제 우리 누구나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컨텐츠 유료

  • [mis경영정보시스템] 정보중개산업
  •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객관적인 제품 정보를 인터넷 토론 그룹 및 광고 게시판과 같이 제공하는 컴페어넷은 오늘날 가장 까다로운 구매자에에 매우 효율적인 쇼핑몰이 되고 있다.2) 판매 중개자판매 중개자는 고객과 전망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제공함으로써 판매업체에게서 거래와 탐색 비용을 절약하게 해준다.오토바이텔닷컴(www.autobytel.com)은 아마도 오늘날 e-경제에서 가장 성공적인 판매 중개자일 것이다. 오토바이텔닷컴은 아주 단순한 목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