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제주항공 마케팅,서비스경영전략 사례분석및 제주항공 향후전략제안 PPT(사우스웨스트항공과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2 / 2016.04.12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제주항공 마케팅,서비스경영전략 사례분석및 제주항공 향후전략제안 PPT (사우스웨스트항공과 비교분석) 발표자료입니다.
총 40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 목차
-
1. 제주항공 기업선정배경
2. 저가항공 시장환경분석
1) 지속적인 성장
2) 경쟁의 심화
3) 주요타겟
3.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 분석
1) 제주항공 기업소개
2) 프로모션전략
3) 서비스전략
4) 이벤트전략
5) 한류활용전략
6) 사내교육
7) 기타활동
4. 경쟁사 전략사례연구 (사우스웨스트 항공)
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
2) 서비스전략
3) 원가효율전략
4)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요인
5) 경영성과
6) 사우스웨스트항공전략의 결론
5. 제주항공 향후전략제안
6. 결론
- 본문내용
-
국내 저가항공의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충분하나 해외 항공사들의 국내시장의 진출과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저가항공사 = 안전성의 문제, 낮은 서비스의 질’ 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기 위한 서비스의 개선과 동시에 고객의 저가항공사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요인 중 하나는 불필요한
서비스는 줄이고 필요한 서비스에서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동시에
슬림한 경영을 통한 꾸준한 성장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 저가항공사의
시장점유율은 20%대로 아직까지 발전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이 있는 시장이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창의적인 이노베이션 정신으로 블루오션 시장에 진입하여 성공한 것처럼 제주항공
등과 같은 국내 저가항공사들 또한 서비스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자연스럽게 이용객의 증가와 더불어 생산성의 향상, 기업이미지의 제고
등으로 국내 저가항공사라는 타이틀을 넘어서 일류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