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제주항공 마케팅,서비스경영전략 사례분석및 제주항공 향후전략제안 PPT(사우스웨스트항공과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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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제주항공 마케팅,서비스경영전략 사례분석및 제주항공 향후전략제안 PPT (사우스웨스트항공과 비교분석) 발표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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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주항공 기업선정배경

2. 저가항공 시장환경분석
1) 지속적인 성장
2) 경쟁의 심화
3) 주요타겟

3.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 분석
1) 제주항공 기업소개
2) 프로모션전략
3) 서비스전략
4) 이벤트전략
5) 한류활용전략
6) 사내교육
7) 기타활동

4. 경쟁사 전략사례연구 (사우스웨스트 항공)
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
2) 서비스전략
3) 원가효율전략
4)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요인
5) 경영성과
6) 사우스웨스트항공전략의 결론

5. 제주항공 향후전략제안

6. 결론
본문내용
국내 저가항공의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충분하나 해외 항공사들의 국내시장의 진출과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저가항공사 = 안전성의 문제, 낮은 서비스의 질’ 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기 위한 서비스의 개선과 동시에 고객의 저가항공사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요인 중 하나는 불필요한
서비스는 줄이고 필요한 서비스에서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동시에
슬림한 경영을 통한 꾸준한 성장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 저가항공사의
시장점유율은 20%대로 아직까지 발전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이 있는 시장이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창의적인 이노베이션 정신으로 블루오션 시장에 진입하여 성공한 것처럼 제주항공
등과 같은 국내 저가항공사들 또한 서비스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자연스럽게 이용객의 증가와 더불어 생산성의 향상, 기업이미지의 제고
등으로 국내 저가항공사라는 타이틀을 넘어서 일류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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