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의 의사소통 영역을 개요, 내용범주, 지도원리로 나누어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4 / 2016.03.0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누리과정의 의사소통 영역을 개요, 내용범주, 지도 원리로 나누어서 설명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의사소통 영역의 개요
2. 누리과정의 의사소통 내용범주
3. 누리과정의 의사소통 영역의 지도원리
1) 듣기의 지도원리
2) 말하기의 지도원리
3) 읽기의 지도원리
4) 쓰기의 지도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누리과정의 의사소통 영역을 개요, 내용범주, 지도 원리로 나누어서 설명하시오

Ⅰ. 서론
누리과정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어디에 다니거나 3~5세 유아는 공통과정을 통해 양질의 보육과 교육을 제공받도록 하였다.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은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바른 인성을 갖춘 민주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밝히고 있다.

<중략>

(2)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는 유아가 교사나 친구, 주변사람이 말을 전할 때 유아 자신이 좀 더 긴 이야기의 내용을 관심 있게 듣고 이야기 속의 사건이나 주인공의 느낌 등을 이해하는 내용이다. 만 4~5세 유아가 이야기를 듣는 도중에 궁금한 사물, 사람, 사건 등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질문하도록 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참고문헌
류민영 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개념도, 열린교육, 2013
성미영 저, 언어지도, 학지사, 2015
고문숙, 권도하, 권민균 외 2명 저, 언어지도, 양서원, 2014
김경의, 김민정, 이선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45686***
    (2017.12.02 10:11:48)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